런던정글북 꼬리가 보이는 그림책 2
바주 샴 글.그림, 조현진 옮김 / 리잼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이책을 처음 접하고 난 느낌은 참 특이한 책이다~라는것이다네요.

기발한 그림들과 그 그림을 설명해주는듯한 이야기..

읽으면 읽을 수록 그 묘미를 느낄 수 가 있었지요.

책의 저자 바주샴이 그림을 그리러 런던에 가기로 결정하고..그 과정을 그림으로 표현한 책이네요.

런던으로 가기전의 자신의 생각, 기차여행, 공항에서의 느낀점,비행기를 탄 소감,영국에 대한 첫인상, 인도와는 다른 런던에서의 이방인,

자주 비가 오는 런던의 눅눅한 날씨, 지하도와 지하철, 그림을 그리는 자신의 모습등 다양한 그림들이 등장하는데요.

하나같이 모두가 의미있고,,독특한 그림들이네요.

바주 샴은 곤드족인데요..곤드족은 그림을 그릴때 중요한 것을 더 크게 그린다고 하네요.

우리는 눈에 보이는 그대로에는 관심이 없어요..그것을 어떻게 생각하는지가 제일 중요하죠.

우리는 마음으로 보는것을 그리려고 해요.

레스토랑의 모든 벽에 자신의 그림을 그려넣으며 행복해하는 바주샴을 만날 수가 있었어요.

바주샴의 그림세계는 아이들의 머리속에 오래오래 남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 해보네요.

버스를 강아지로 표현하는가 하면, 철길을 뱀으로..

레스토랑의 메뉴에 신경쓰는 자신의 모습을 문어로 나타내기도 하고..

런던사람들은 박쥐로..

애정표현에 자유로운 런던의 연인을 물고기와 새로 ..

많은 일을 하는 런던의 여자를 네개의 팔을 가진 인도의 여신으로..나타냈네요.

표지에 나오는 그림은

곤드족 시간의 상징인 수탉과 런던 시간의 상징인 빅벤을 결합한 그림이네요.

빅벤의 문자판이 수탉의 눈이 되었네요.

빅벤의 눈..런던 사람들에게 시간을 알려주는 거대한 눈이지요.

곤드족 예술에서는 상징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네요..

모든 상징은 이야기를 담고 있어야 하구요.

이책을 보며 하나하나의 그림이 상징하고 있는 이야기를 생각해보니 곤드족 미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참 재미있는 시간 보낼 수 있었네요.

그의 독특한 그림과 짧은 글을 만나며 그림이 상징하는 런던의 모습을 상상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