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아지와 다람이
아키야마 타다시 글.그림, 강방화 옮김 / 키득키득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콩아지와 다람이 

 

아키야마 타다시 글,그림/ 강방화 옮김 

 


  

책을 받자마자 너무 귀여워 웃음이 나왔답니다.

우리 지원이는 콩아지가 너무 귀엽다고..이책을 아주 좋아하더라구요. 

책표지에 푹신푹신한 스펀지 소재가 들어있어 너무 고급스럽네요.

책 모서리도 라운딩처리되어 있어서..어린 유아들이 보기에 안전하도록 배려해주었네요.

 일본 전국 학교 도서관 협의회 선정도서답네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 줄 이쁜책이네요.

  콩아지는 통알만한 송아지인데요..

 절친 다람이와 노는 것을 좋아하지요.

다람이는 도토리안에서 사는 쌀알만한  친구네요.

 콩아지와 다람이는  늘 같이 노는데요..

다람이한테는 풀잎이 미끄럼틀이 될 수 있지만..

덩치가 큰 콩아지는 미끄럼틀을 탈 수 가 없네요. 

콩아지가 우습기도 하고,,짠하기도 하네요.

 그래도 나뭇잎배와 꽃잎배는 띄울 수 있어서 다행이었네요.

 역시.. 콩아지의 몸으론 민들레 솜털을 타고 날아갈 수 없네요..^^

친구들하고 놀다보면 친구들이 할 수 있는 일들을 많이 부러워할 수 있는데요.

이 친구들...서로 시기하지 않고.. 

서로의 다른점을 인정하고 이해하네요. 

 다람이는 동전 구멍도 쉽게 빠져나갈정도로 몸이 작고..

 콩아지는 힘이 진짜 세지요.

 다람이는 콩아지에게 자신이 가장 아끼는 보물인

반짝이는 돌을 보여주며 묻네요.

"콩아지의 보물은 뭐야?"

 

콩아지는 다람이의 얼굴을 쳐다보며..

부끄러워 속으로만 가만히 말합니다.. 

 

'내 보물은......

다람이 너야.' 

 

지원이 책 사이에 들어있는 미로찾기도 해보며 즐거워했답니다.

  
 '내 보물은 다람이 너야'

지원이가 콩아지가 되어 다람이에게 말해보네요..

이 말이 지원이 가슴에 계속 남아 있나봐요..

자꾸 되내이네요.^^* 

 

 

콩아지와 다람이의 아름다운 우정이야기..

아이도 친구들과 이런 따뜻한 우정 나눴으면 좋겠네요..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서로를 아낄 줄 안다면 

소중한 우정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겠지요. 

 

 콩아지 시리즈가 4편이나 되네요..

전부 다 너무 귀엽고..아기자기해서..

 울지원이가 꼭 읽고싶다고 해요..

주말엔 서점에 가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