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은 어떻게 닭이 될까? 어메이징 사이언스 3
데이비드 스튜어트 글, 캐롤린 프랭클린 그림, 이지윤 옮김 / 주니어파랑새(파랑새어린이)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달걀은 어떻게 닭이 될까?

 타냐 칸트 글/캐롤린 프랭클린 그림 

이지윤 옮김 

파랑새 

 

어메이징 사이언스책이라는 이름답게 과학적인 내용이 담긴 책인데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아이로 하여금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있고

흥미뿐만아니라 과학적 주제를 심도있게 다룬 과학 그림책이네요.

어메이징 사이언스리즈 정말 괜찮은 책이네요..

병아리가 닭이 되기까지의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과학적 지식이 담겨있어요.

엄마도 몰랐던 부분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지식도 습득해보고..

실험도 같이 해보며 즐거운 시간 보냈네요.

6세부터 9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쓰여진 책이라 우리지원이도 어려워하지 않고 너무 잘보네요.

시즈가 계속해서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너무 기대되는 어메이징 사이언스네요.

 

 

 

 


 

같은 페이지의 내용인데요..그냥보면 달걀을 깨고 나오는 병아리의 부리끝 난치가 보이는데요.

불빛에 비춰보면 달걀속에 있는 병아리가 보이네요.

지원이 너무 신기해하더라구요.

이런 세심한 부분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내용이 너무 좋았네요.

 

  먼저 닭이란 동물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암컷은 암탉,수컷은 수탉,아기닭은 병아리지요..

암탉은 알을 낳기위해 지푸라기를 모아 둥지를 만들죠.

내용이 유아들도 읽을 수 있을 만큼 기초적인 것부터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

 

수정된 알은 병아리로 자랄무언가가 들어있는데..

우리가 먹는 달걀은 대부분 수정되지 않은 달걀이라

그 안에 아기 병아리가 없지요.

흰자속에는 배와 노른자위가 있는데..

이 배가 병아리가 된다는것도 알수 있었네요.

지원이는 노른자위가 병아리가 되는 줄 알았는데..

노른자위는 병아리의 먹이가 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답니다.

 

암탉은 태어난지 25주가 되면 알을 낳을 수 있게 되지요.

 닭은 무리를 이루며 병아리들과 함께 살지요.

그리고,<닭과 달걀에 대해 좀더 알아봐요>에서는..

우리가 잘 인지하지 못했던 닭과 달걀의 모습들과 종류들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어..

너무 좋았네요..아이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기에 너무 좋은 구성이었네요.

 

 

 

 실험관찰 코너인데요.

아무리 세게쥐어도 손가락힘이 껍질 전체에 골고루 퍼지면 달걀이 깨지지 않지요..

달걀이 얼마나 단단한지 실험해 볼 수 있었구요.

물이 담긴 유리컵에 달걀을 넣으면 가라앉지만..

거기에 소금을 넣으면 달걀이 물에 뜨지요.

물의 밀도와 달걀의 밀도를 이용한 실험이었네요..

울 지원이도 실험을 해보더니..아이가 너무 신기하다고 하더라구요..

달걀이 닭이 되는 모습을 한눈에 알아보고..

어려운 낱말도 공부해 보았네요..

아이가 과학을 재밌게 받아들이고..

좋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네요.

아이도 좋아하지만..엄마맘에도 쏙드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