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차 삼국유사 1 으랏차차 삼국유사 1
김진태 글.그림, 일연 원작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상들의 삶이 담긴 삼국유사를 재밌는 만화로 엮었네요.

으랏차차 삼국유사는 고려 충렬왕때 일연 스님이 지은 삼국유사가 원작이에요.

우리나라의 역사 뿐만 아니라,종교,민속,문학등 우리 조상들의 다양한 삶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었지요. 

울딸 지원이는 초등학교1학년인데..단군이야기정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이 책을 보았는데요..

역사적인 이야기라 아이들이 어려워하고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을텐데요..

이책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게 풀어냈기때문에 울 지원이가 보고,,또 보고 하네요.

그래서 이책의 매력이 뭔가? 하고 읽어보니...

한마디로 재밌습니다..

세세한 부분에 아이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표현을 넣어 아이가 흥미를 느끼도록 하고 있더라구요.

단지 흥미만 있는것도 아니고..내용과 함께 지식이 담긴 책이더라구요.

일연스님을 등장시켜 핵심내용을 설명해주는 <일목요연 삼국유사>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의 학습에도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우리민족의 첫번째 나라인 고조선부터 나와 있네요.

조상들의 발자취를 통해 우리 민족의 뿌리와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었네요.

또 삼국유사 연표를 통해 역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지요.  


이책은 역사에의 흥미를 더해줄 수 있는 책이네요.. 


엄마가 어렸을적 국사에 흥미가 너무 없어서 국사시간이 너무 괴로웠었는뎅..
우리 지원이는 어려서부터 좋은 책을 만날 수 있어서..다행이네요. 


특히 알에서 태어난 왕들의 이야기며 연오랑과 세오녀 설화는 아이가 잘 보더라구요. 


으랏차차 삼국유사....우리 민족의 뿌리가 담긴 어린이 필독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