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 그램툰 Hello! Gramtoon 1 - 문장 명사 관사 대명사 동사 편 GRAMTOON is My Best Friend 1
김영훈.김형규 지음 / 한겨레에듀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이책을 막 접했을때 '이거 애한테 너무 어려운 문법책 아니야?'하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이책은 만화로 문법을 배울 수 있는 재미난 영어책이었다.

한페이지 한페이지 넘길때마다 너무 재밌어서 아이의 흥미를 확 끌 수 있을 것 같았고,

그야말로 문법의 기초를 아주 자세히 다루고 있었다.

울 지원이 초등학교 1학년인데 이책을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한마디로 아이 수준에 딱 맞다는 느낌이 팍 꽂혔다.^^

먼저 문장,명사,관사,대명사,동사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문장부분은 한글하고는 다른 영어 문장의 구조를 설명해주면서

주어+동사형으로 누가 어찌하다로 만든다음..

거기에 무엇을,어디에서,언제..를 덧붙여준다.는걸 알려준다.

그리고,문장의 좋류에 대해서 나온다.

평서문,의문문,명령문,감탄문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

문장의 구성으로 주어+술어+목적어의 형식을 잘 알려주고 있다.

이책은 다른 영어책이 스토리위주의 짜임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반해

 확실히 공부느낌이 많이 난다는것이다.

아이들은 스토리위주의 책을 좋아할것 이고..

부모들은 공부위주의 책을 좋아할것같다.

나는 이책이 아주 좋다.

이제 영어를 시작한 아이에게 문법을 만화로 재밌게 설명해줄 수 있게 되어서 좋다.

쉬운 단어를 이용해 문법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초등 저학년들도 충분히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하나의 스토리가 끝나면

요점정리부분과 명사확인테스트가 있어서 배운것을 정리할 수 있고..자신이 배운 부분을 테스트 해볼 수 도 있다.

아이의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 책을 만나게 되어 반갑고..

2편도 너무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