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다이어트 레시피
서민정 지음 / 팜파스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불리 먹어도 살찔 걱정없는 다이어트 레시피가 몽땅 들어있는 책이네요.

다이어트 할때는 칼로리가 문제인데요..

칼로리는 줄이면서 음식은 두배로 더욱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먼저 chapter1에서는 장보기부터 음식재료,조리도구,드레싱,육수만들기,영양상식등

음식준비를 위한 지식이 들어있어요.

본격적인 레시피는 chapter2에서 부터인데요.

여기에서는 영양만점의 아침식사와 예뻐지는 샐러드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구요.

chapter3은 한식요리 레시피네요.

chapter4는 양식요리 레시피...

chapter5는 맞춤 도시락..

chapter6는 간식과 디저트..를 소개하고 있어요.

사실 간식이나 디저트는 안먹어도 되지만..그 달콤한 유혹을 물리치기가 힘들잖아요.

물리칠 수 없다면..좀더 가볍게 즐겨라~

레시피를 따라해보면 칼로리를 평소보다 훨씬 줄일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오늘 저는 닭요리를 준비했어요.

사실 닭고기..맛있는데..칼로리가 높잖아요.

 

그래서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운..이름하야 <닭 오븐 구이> 랍니다.

 레시피는 책 그대로 따라서 만들어 봤어요.

원래는 닭 한마린데요..우린 식구가 없어서 간단히 닭다리 5개로 만들어 봤어요.

마트에서 세일하길래 얼른 데려온 아이네요..^^

칼로리가 많으니까 닭 껍질을 벗겼네요..껍질과 기름을 제거하면 칼로리가 절반은 줄어든다고 하니..

귀찮더라고 꼭 껍질을 벗겨야겠죠?^^

 

다리를 벗겨서 가지런히 준비해 놓고..소금과 후추 그리고 포도씨유 약간을 뿌려서 재워 놓아요.

그 사이,,소스를 만들어요.

소스 재료로는 생강,청량고추,간장,미림,청주,설탕,고춧가루랍니다.

매콤달콤한 맛이 나는 소스가 완성되었네요..

1분 정도 불에 끓여서 걸쭉하게 조려주고..

소스를 체에 걸러 닭고기에 발라주네요..

색깔이 제법 맛나보이죠?

소스 옷을 입은 닭고기를 오븐팬위에 담아요.

저는 오븐팬이 없어서 일반 압력 찜솥 속에 넣는 받침을 이용했어요..

구멍이 많이 뚫려 있어서 괜찮더라구요..

오븐속에서 50분정도 구워주네요.

1~2회 정도 소스를 덧발라 더 구워주지요.

우리딸, 냄새가 군침이 도는지..왔다갔다 하면서

"엄마,닭고기는 도대체 언제돼?" 하면서 엄청 기다렸네요..ㅋㅋ

요리하다 사진도 찍으랴..엄마는 좀 바빴답니다.

색깔이 노릇노릇한 닭구이 완성이네요..^^

 

울딸이 "엄마! 시켜먹는 것보다 더 맛있어"

"사 먹는거랑 똑같아.."

"또 만들어 줄꺼지?"하면서 잘 먹네요..

잘 먹어줘서 이뿌고 고맙네요..

칼로리도 낮고, 엄마가 직접 만들어 주니 정성이 들어간 간식이 되었네요.

 

 

 

그리고 반찬으로 묵말랭이 볶이 만들어봤어요.



 

먼저 끓는 물에 묵말랭이를 넣고 5분정도 데쳐 말랑하게 해요.

묵말랭이를 처음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처음엔 딱딱한데요..데치면 말랑해져서 떡을 씹는듯한 쫀득함과 쫄깃함이 있지요..

어묵도 살짝 끓는 물에 데치면 기름기와 첨가제를 어느정도 제거할 수 있어요.

양념장을 만들어요.

고추장,고춧가루,간장,설탕,마늘,참기름,다시마육수..이렇게 넣고 잘 섞어주지요.

파 썰어놓고..재료가 다 준비되었어요.

 양념장을 끓이다가 묵을 넣고 조리다가

어묵,파 넣어 더 조려주네요.

참기름과 깨로 마무리했네요..

맛은 매콤한게 떡볶이 맛인데요..

떡볶이 좋아하는 사람은 참 좋아하겠어요..

묵말랭이가 떡처럼 쫄깃하고 떡볶이 속 어묵의 맛은 다들 잘 아실테죠?ㅋㅋ

 

제가 많은 음식 만들었는데 사진을 요거밖에 못 올려서 다 소개 못해드려서 죄송하네요^^

이책속에 진짜 많은 레시피가 담겨있으니 꼭 한번 읽어 보세요..추전해 드려요..

 

이책의 저자 네이버의 파워블로거 서민정(라임)의 블로그를 소개해드릴께요.

http://blog.naver.com/mjseo2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