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다 빈치의 두뇌퍼즐 - 레오나르도 다 빈치처럼 생각하기 명화 퍼즐 북 시리즈 1
비앙카 벨라르디넬리 지음, 김은정 옮김, 모레노 키아키에라 그림, 강은주 감수 / 동아엠앤비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이책을 선택하게 된건..표지에서 느낄 수 있다시피 아이에게 명화를 재밌는 퍼즐형식으로 보여준다는 점이 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내용에 너무 괜찮은 책 업어 온것 같아 마음에  흡족한 책이다.

아이로 하여금 생각하게 하고..재밌어하게 하는 이 책의 비결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화가이자 발명가 이면서 과학자이고 기술자에 건축가라니...정말 팔방미인인 레오나르도 다빈치...

그가 직접 자신의 얘기를 해주는 화자가 되어 아이가 더욱 친근감을 느끼며 책을 읽을 수 있었던것 같다.

단순히 책을 읽는 작업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가 직접 퀴즈,수수께끼,퍼즐을 해봄으로써 책과 함께 호흡했었던 것 같다.

이책..첫 페이지부터 아이와 나를 놀라게 했다.

왼손잡이인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감추고 싶은 비밀이 있을땐 거꾸로 글씨를 쓰곤했다는데.

글씨가 거꾸로 쓰여있었다.

아이는 거울에 비춰보면 바르게 보이는 글자들을 신기해하며 몇번이고 거울에 비춰보곤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연대기를 통해 연도별로 그의 미술 작품들과 발명품도 만날 수 있었다.

한눈에 그의 업적을 쭈욱 훓을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

모나리자를 비롯한 유명한 작품들이 많기에.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우리 지원이가 잘 알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던것 같다.

사실 지원이가 가장 좋아하는 화가는 미켈란젤로인데..같은 르네상스의 3대화가중 한명이라는 사실이 더욱 지원이를 흥미롭게 했던 것 같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여러 퍼즐을 만날 수 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상점에 가서 무얼 샀는지 찾아 보는 문제이다.

첫번째 사진에서 사라진 물건을 두번째 사진에서 찾는것이다.

처음 아이는 예전에는 깃털을 펜으로 사용했다는 사실을 몰랐다.

그래서 펜을 써야하는데 깃털이라고 써 놓았길래 엄마가 알려주었다.

 

  

양화와 음화를 이해하는 문제인데..아이가 양화와 음화를 이해하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틀린것을 하나씩 지워가며 해답은 잘 찾아내었다.

  

여러 그림자중 제대로 된 그림자를 찾는 문제인데.아이가 아주 재밌어 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의 일부를 떼어내고 맞는 그림을 찾아 넣어보는 퍼즐이다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간단한 설명과 작품명,제작방법과 제작년도,크기와 소장처까지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이 모든것을 퍼즐형식으로 만나니 아이가 재밌어하며 흡수가 쉽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 단어 맞추기 퍼즐도 해보고..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퍼즐활동이 담겨져 있다.

이책은 초등학교 학생들이 보면 재미와 지식..두마리의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생각을 해봐야 풀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통하여 생각하는 힘도 길러주어 두뇌트레이닝에도 도움이 될것 같다.

무엇보다 아이가 즐겁게 책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상당히 두꺼운 책의 질감이 고급스러웠고..매번 아이로 하여금 함께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놀라운 매력을 지닌 책이었다.

함께 포함된 워크북도 아이의 그림연습에 참 도움이 될것같다..

아이가 그림엔 별로 소질이 없어보이는데..이 책을 통해 재밌게 그림그리는 연습을 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