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맞은 달 꿈공작소 2
와다 마코토 글.그림, 김정화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도둑맞은 달>제목에서 부터 눈길을 확 사로잡는데요..

달이 어떻게 도둑맞을까..참 궁금하지요..

이 그림책은 1963년에 출간되 50년동안 사랑받아온 일본 최고의 그림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읽어보니 사랑받을 만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책에 담겨 있는 내용이 참 심오하고..아이들의 학습에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었어요.

책이 쓰여진 당시에 우주 계획조차도 미국과 소련이 서로 다투었던 냉전시대를 주제로 평화를 나타내고 있어요.

책을 읽다보면 다양한 측면에서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특징이네요.

달을 표현하는 여러나라의 말이라던가..

일식과 월식,자전과 공전..

과학적 지식이 풍부한 그림책이에요.

달을 무지 좋아하는 남자가 기다란 사다리를 만들어 달을 따오네요.

상자속에 달을 숨겨 놓고 매일 바뀌는 모습을 가끔씩 꺼내보고는 하지요

어느날 도둑이 그 상자를 훔쳐가 열어보았는데..

그날은 마침 그믐이라 상자는 텅비어 있네요.

도둑은 상자를 버리고,,

눈썹같은 초승달을 한 여자가 발견하지요

 

여자는 달로 하프를 만들어 연주를 하고 유명해져서

외국에 배를 타고 여행을 가다가

가방을 열었더니..하프는 망가져 있고.

화가나서 바닷물에 던져버리네요.

어느날,두나라의 배가 커다란 물고기 한마리를 잡아서 나누었는데..

그안에서 달이 나왔어요.

서로 달을 차지하기위해 두나라 사이에 울타리가 세워지고 

언제 전쟁이 터질지 아무도 알 수 없었지요.

우주계획을 두고 미국과 소련이 대립하던 쟁전시대를 표현하고 있지요

 

 아이들은 서로 힘을 합해 달을 원래대로 되돌려 놓지요.

도둑맞은 달이 들려주는 평화를 위한 메시지랍니다.

 

매페이지마다 독특하게 검은 색 배경을 사용하고 있지요.

눈에 확띄네요~

태양계에서의 달의 위치,자전과 공전


 그믐달과 보름달,밀물과 썰물 

 일식과 월식



   과학적인 내용을 많이 담고 있죠?


아이들에게 참 유익한 책이네요.

재밌는 이야기 읽으면서 과학적 지식도 습득하고..

엄마로써 참 권해주고 싶은 책이에요.

우리 지원이도 계기월식을 본적이 있다면서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달에 토끼가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 우리 지원이는

별을 따고싶다고 하네요.

지원이가 종이접기로 달도 만들어보고,

일식과 월식을 그려보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