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영어 핵심패턴 233 - 영어 수업, 어떤 상황에서도 막히지 않는다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영어시간에 영어로만 수업하는 학교가 많아지고 있는데.

그에 따라 학생들 뿐만아니라 선생님들도 부담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책 한권만 구비해서 공부한다면 영어시간이 재밌어 지겠는데요. 

저는 일어를 전공해서 수업시간에 원어민 선생님의 원어로 된 수업을 받았던 경험이 있는데요.

선생님 말씀을 이해하지 못하면 수업이 재미없고..언어에 대한 흥미가 사라지더라구요.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일꺼에요. 선생님의 말씀을 잘 알아듯지 못하면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멀어지고..그러다 영어가 재미없는 과목이 되버리기 쉽잖아요..

막상 수업시간에 사용하는 말과 대화할때 사용하는 말이 큰 차이가 없는데도

영어로 하려면 입이 꿀먹은 벙어리가 되네요..

이책은 그런 우리아이들에게 확실히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네요.

미국인 교사와 한국인 현직 교사가 함께 고른 빈출 패턴만을 뽑아

유용하면서도 활용도가 높다는게 이책의 매력이네요.

필요한 패턴을 외워서 단어만 붙이면 하고싶은 말을 술술 할 수 있죠.

같이 구성되어 있는 소책자와 cd를 들으며 틈틈히 공부한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문장을 반복적으로 들려주어 학습에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개인적으로 길벗책을 선호하는데..이렇게 좋은 영어책도 시리즈로 선보였네요.

영어일기를 쓸때 필요한 패턴을 다룬 <영어일기 핵심패턴 233>과

영어회화를 다룬<영어회화 핵심패턴 233>도 나왔네요.

이책도 꼭 읽어봐야겠어요..아이에게 영어일기를 권하고 있거든요.

그럼, 영어수업에  정말 자주 사용할 만한  233개의 교실영어 핵심패턴 저와 함께 만나보실까요?

대부분의 언어에는 패턴이 있는데요.

특히 교실에세는

"~하세요!"

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영어표현으로는 I want you guys to...가 되네요.

요런 패턴이 233개나 나와 있는데요.

먼저 예문을 주고..상황대화문으로 정리해주고 있어요.

학습방법을 혼자서 공부할때와 함께 공부할때로 구분해 4단계로 나누었는데요.

1단계-해당 패턴을 소리내어 읽으면서 의미와 용법을 확인한 후,

2단계-듣고 따라읽으면서 입과 귀로 반복해서 익혀요.

3단계-대화문을 소리내어 읽어보고,영작도 해봐요.

4단계-오디오로 들으면서 패턴을 익혀요.

소책자와 mp3를 이용한다면 버스타고 이동중일때나 쉬는 시간도 알차게 활용할 수 있겠네요.

영어시간에 자신감을 갖게 해줄 학생들의 필독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