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생각 논술 B1 - 기적의 학습법 시리즈 기적의 독서 논술 시리즈
박현창 지음 / 길벗스쿨 / 200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기적의 생각논술

박현창 지음

 

논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요즘..

이런 책을 빨리 만날 수 있었던것이 참 다행이다는 생각을해보네요.

신개념의 독서 프로그램이란 말에 걸맞게 아이들의 독서능력을 향상시켜줄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논술이란게 자신의 생각을 가미해서 적어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답이 있다고 하기는 좀 어려운 면이 있는데.

논술에 약한 부모들을 위하여  학부모를 위한 모범 답안지가 준비되어 있네요.

독서 노트 부분에서는 앞에서 읽었던 책의 내용에 대한 질문에 답글을 써볼 수 있어서.

이야기를 읽고난 후의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거 같아요.

우리 지원이는 책은 많이 읽는편인데..

글로 써보는 독후활동이 잘 되어 있지 않은 편이에요.

그런 지원이에게 이책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이야기가 재미있어서..아이가 흥미를 가지더라구요.

지금이라도 이런 책을 만나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무엇보다도 좋았어요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지원이는 글로 써보는 독후활동은 맨 나중으로 미루고..

먼저 이야기만 쭉 읽어보더라구요..^^;

그래서 엄마가 옆에서 지원이가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네요.





네모를 이용해서 동그라미를 만들어야하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네요.

안으로 만드는 방법과 밖으로 만드는 방법..

그것을 글로써 표현하는것인데요.

문장이 매끄럽진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대로 열심히 풀어주었네요.^^*

 


 지원이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인 "낱말자리찾기"에요.

 

아이의 어휘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었지요.

한 낱말이 여러 상황에서 쓰이고 있다는것도 알 수 있었지요..



이건 모 TV프로그램에서 보았던 낱말의 첫소리로 낱말풀이를 해보는건데요.

지원이는 어려운지 고달프다 한문제 맞췄네요.

엄마도 처음엔 좀 어렵더라구요..

못풀더라도 많은 격려를 해주어야겠죠?^^*

 

"이야기를 읽는중에"와 "이야기를 읽고나서"코너로 나뉘어져 있어..

이야기를 접하기전에 생각과 이야기를 읽고난 후의 자신의 생각을 적어보도록 되어 있네요..

 

지원이가 문제를 풀면서"~일것입니다." "~는 점"등 뒷부분에 글이 적혀있어요.. 

그래서 앞부분을 적을때 뒷글자를 생각하고..거기에 맞춰야하는데..그것을 어려워하더라구요.

ex)하인츠 처럼 (   게으름을 피우  )는점

지원이가 처음에 이렇게 적었더라구요.

게으름뱅이 짓을 하는 점^^;


엄마가 해답과 비교해보니 정답과는 사뭇 다르나 자신의 생각이 들어간 답안이네요.^^

 

<기적의 생각논술>  내용이 참 알차고 다양해요.

단계별로 차근차근 밟아 나아간다면..

아이의 논술 실력에 많은 도움을 주리라 확신하네요..

오늘부로 지원이의 논술친구로 임명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