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멜빵곱셈 - 인도 수학을 뛰어넘는 기적의 멜빵곱셈 1
한득수 지음 / 글로세움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멜빵곱셈 도대체 무엇인가 너무 궁금했는데요..

책을 보니..'이렇게 쉽게 곱셈을 할 수도 있구나.'.

우와...이런 책을 만나게 된건..정말 행운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라비아 숫자의 시작과 0을 발견한 인도의 수학은 세계의 수학 역사에 큰 영향력을 미칠 만큼 역사가 길고,

다른나라에 비해 발전되어 있는데..그런 인도수학을 뛰어넘는 곱셈법이 있었으니..이름하야 멜빵곱셈법..

그럼,멜빵곱셈은 도대체 어떤것인가?

멜빵곱셈은 멜빵바지끈모양으로 표기해 1층곱과 2층곱의 자릿수를 맞추어 더하지 않고

눈으로 보는 순간 한줄로 곱을 할 수 있어서 간편하고 정확하게 그리고 빠르게 곱셈을 배우고 익히도록 만들어 졌네요.

멜빵곱셈을 만난 지원이가 수학에의 재미를 만끽했으면 좋겠다는 기대를 해보네요.

우리 지원이는 아직 구구단을 다 외우진 못했어요.

무작정 외우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이해와 원리를 찾는것이 우선인것 같아서..엄마가 시키지 않았었는데요.

 한눈에 곱이 보이는 기적의 곱셈 계산법을 만났으니 이제 지원이가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엄마가 옆에서 지도해주는 일만 남아 있네요

지원이가 아는 구구단만을 이용해서 멜빵곱셈법을 터득하도록 가르쳐보았는데..

지원이도 쉽게 받아들이네요.

여러 아이들이 '멜빵곱셈'으로 4행시를 지어 놓은걸 보니..멜빵곱셈이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 수 있었어요

받아올림이 없는 19단 멜곱셈, 받아올림이 있는 멜곱셈,

받아올림이 없는 19단 멜빵곱셈,받아올림이 있는 19단 멜빵곱셈

일의 자리의 합이 10인 19단 직곱셈,일의 자리합이 10인 19단 가로 직곱셈,19단이외의 직곱셈등..

자세히 설명하여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