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세 그림세 똥세 효리원 3.4학년 창작 동화 시리즈 8
박현숙 지음, 장동일 그림 / 효리원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의 순수한 우정이 감동을 주는 책 이네요.

이책의 제목만 봤을때는 이게 무슨 뜻일까 정말 궁금했어요.

책을 읽어보면서 무슨 말인지  알수 있답니다.^^

영복이와 재복이는 형제지요..

늘 집안일을 도와드리고 엄마한테 용돈을 받아요.

그런데 동생 재복이는 빤질거리며 구경만하고,,형한테 매일 군것질이나 하자며 꼬득이지요.

어느날 영복이네 건넌방에 만호네가 이사를 오고

그후 재복이는 만호랑 놀기만 하고 형은 도와주지도 않습니다.

영복이가 엿들어보니 재복이는 만호한테 노래세,그림세,똥세를 뜯어내고 있었던 것이지요.

만호는 교통사고로 정신이 어려진 아이거든요.

게다가 형이 모아놓은 돈까지 가져가 만호에게 햄버거를 사주네요.

영복이가 재복이한테 화낼만 하네요..

얄미운 짓만 하는 재복이... 

만호는 치료를 받기위해 다시 이사를 가게 되네요.

그런데 만호가 이사가는날 영복이는 알게되네요.

이제껏 돈을 뜯어내고 있었던게 아니라는것을요..

노래를 가르쳐주고,그림 그리는것도 가르쳐주고,화단에 싼 똥을 치워준 댓가로 받은 것은

돈이 아니라 종이학이었다는것을요..

천마리를 접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그 종이학이요..

만호의 소원은 재복이랑 같이 학교에 가는거거든요.

만호와 재복이의 소원이 이루어졌으면 참 좋겠어요.

어린 재복이한테 이런 착한 마음이 숨어있었다니..지원이 뿐만 아니라 저역시 가슴이 따뜻해지는 동화였네요.

만호에 대한 재복이의 순수한 우정..그리고 사랑이 참 감동으로 다가오네요.

그리고,,돈보다도 더 소중한 사랑을  느꼈답니다..

우리 지원이가 그런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친구들을 사랑하며 학교생활을 잘 해나갔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