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안경 아이앤북 창작동화 24
유지은 지음, 순미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에서 처럼 서로 입장을 바꿔 보는 안경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보네요.

서로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볼 수만 있다면 이세상에는 좋은 사람들만 가득할것 같습니다.

우리아이들이 이책을 읽고 좀더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생각하고,배려할 수 있게 될것만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우리지원이도 그렇게 되기를 엄마로써 간절히 바래봅니다.

지원이가 몇일 전 엄마에게 묻더라구요.

"엄마,선의의 거짓말도 있지?"

"친구가 싫은데.. 니가 좋아"라고 말하는 거라고..말이에요.

저는 어떻게 대답해야할지..난감했답니다.

싫은데...좋다고 말한다는건 확실히 거짓말이고...그건 왠지 이중성 같아서..대답을 얼버무려버렸네요.

이제 생각해보니..이렇게 말해줄 걸 그랬네요.

분명 그친구한테도 좋은 점이 있을꺼구..그걸 칭찬해주라고  말이에요.

서로 입장을 바꾸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서로 더욱 사랑 할 수 있게 될것 같군요.



경수와 윤수는 같은 반 친구인데요.

반장선거에서 경수는 자신을 추천하고,좋아하는 친구 나래는 윤수를 추천하지요.

결국 윤수가 반장이 되고..경수는 말을 더듬는 윤수가 못마땅하기만 합니다.

둘은 치고박고 싸우다가 어떤 할머니의 등장으로 싸움을 멈추고 안경이 뒤바뀌게 된답니다.

그런데...이상하게도 윤수는 술술 말을 잘하고,,,경수가 말을 더듬게 되지요..

경수는 윤수를 이해하고,,놀렸던 자신을 뉘우치게 되네요..

경수는 그 할머니를 만나고 이상해졌다고 느끼고 경수와 윤수는 다시 할머니를 찾아가요.

그리고 서로의 안경이 뒤바뀐것을 알죠..

할머니한테 선물로 요술안경도 받고 앞으로는 서로의 안경을 가끔 바꿔쓰기로 하네요.

이 두친구는 그사이 많이 가까워졌지요..

입장이 바뀌어 생활하다보니 서로를 이해하게 된거지요..

두 어린이의 우정에 가슴 한쪽이 따뜻해짐을 느끼네요.

울 지원이도 재밌게 잘 읽더라구요..그림도 재밌고,,이야기도 재밌어서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

 우리지원이도 항상 남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어린이가 되길 바라며

좋은책 가슴에 담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