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5 노린재도 방귀를 뀌어요? WHAT왓? 자연과학편 5
이상배 지음,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0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지원이 왈 노린재는 방귀대장 뿡뿡이와 친구랍니다.ㅋㅋ

아이들은 방귀나 똥..이런단어를 엄청 좋아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노린재이야기 넘 좋아라했답니다.

 

곤충이나 동물,식물들도 모두 무기를 가지고 있다고해요.

공격하는무기,방어하는 무기..어떤 곤충은 둘다 가진경우도 있지요.

울 지원이 먹이사슬에 대한 공부도 했네요.

여러곤충들이 모여서 공격과 방어의 무기시합을 벌이네요.

낫처럼 생긴 앞다리를 가진 사마귀,따끔한 침을 가진 말벌,

만개의 낱눈으로 이루어진 겹눈을 가져서 재빠른 곡예비행을 할 수 있는 잠자리,

거미줄을 치는 거미,수천마리가 함께 공격하는 병정개미,

냄새나는 노란물을 내뿜는 무당벌레,점프를 잘하는 메뚜기,오줌을 싸고 달아나는 매미..

마지막으로 노린재가 나와 자신의 무기를 선보이자..모든 친구들은 사라지고,,홀로 남게 되네요..^^

노린재라는 이름은 노린내를 풍기기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라고해요..

가슴에 고약한 냄새를 내뿜는 냄새 샘이 있대요

근데 노린재종류가 수백가지나 된다네요.

채소의 즙을 빨아먹는 해충이지요.

 

 

아낌없이 주는 진짜 나무 참나무

나무의 종류와 특성을 너무나도 잘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해 놓았네요.

나무마다 다 만드는 물건이 다르다니..참 신기하네요.

어느날,숲속에 사는 동물들이 가장 좋은 나무를 뽑기로 합니다.

십장생의 하나로 애국가에 나오는 소나무,말라도 벌어지지 않는 오리나무,

도토리도 얻고 가구도 만드는 참나무..

여러동물들은 참나무를 좋은나무로 뽑았답니다.

참나무의 종류가 참 많네요. 나무마다 도토리의 모양도 다르구요.

도토리는 빻아서 묵을 만들지요..묵을 좋아하는 우리아이..맛있겠다고 하네요..

그런의미에서 오늘 반찬은 도토리묵으로 해볼까요?ㅋ

 

 

두더지는 왜 땅속에서 살까?

 

두더지는 햇빛을 싫어한대요.

햇빛을 쬐면 체온이 올라가 결국 죽고만다네요.

두더지한테는 체온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이 없어서 시원한 땅속에서만 살 수 밖에 없대요.

땅속에 굴을 파고 숨기를 잘해서 사람들 눈에 잘 띄지 않는다고해요.

앞다리가 넓고 삽처럼 생겨서 땅을 잘 팔 수 있지요.

땅속에 사는 지렁이,땅강아지.달팽이,개구리.애벌레 모두 두더지의 먹이인데요..특히 지렁이를 좋아한다네요.

하루에 수십마리의 지렁이를 잡아먹는다고해요..

새끼는 태어난지 한달쯤 지나면 독립하여 혼자 살아가네요.

땅속에 혼자만 있으면 외롭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