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27 목도리들꿩은 엄마만 새끼를 키워요? WHAT왓? 시튼동물기편 5
어니스트 톰슨 시튼 지음, 심가인 그림, 함영연 글 / 왓스쿨(What School)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목도리 들꿩 이름이 이뿌지요?

꿩은 울음소리가 '꿩꿩꿩'하고 들려서 붙여진 이름이라네요.

들꿩은 숲이 울창한 곳에서 5~10마리씩 무리지어 사는데요.

사람을 봐도 그다지 놀라지 않아..사냥꾼들한테 많이 잡히나봐요.

많은 천적들로 부터 살아남기 힘든건 들꿩도 마찬가지네요.

목도리들꿩은 북아메리카에 서식하고 있는데요.부채처럼 생긴 꼬리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수컷은 목주위가 검은 깃털로 장식되어 있어 목도리들꿩이라 이름지어졌답니다.

목도리들꿩도 수컷이 더 멋진것 같군요.^^

목도리꿩은 자신의 영역임을 알리기위해  빠르게 날개짓하며 우렁찬 소리를 낸다고하네요.

바로 어른이 된거지요.

이책의 주인공 레드러프 역시 본능에 따라 독립을 하고..암컷 브라우니를 만나 새끼도 낳게 됩니다.

좋은 아빠가 되고싶었던 레드러프..

어미가 새끼를 키우는 들꿩의 습성을 따르지 않고 가족들 곁에서 새끼들을 보살핍니다.

사냥꾼에게 브라우니를 잃고 자신이 새끼들을 키우죠.

동물들의 부성애를 느낄 수 있네요.

그러나,천적들로 부터 가족을 모두 잃고 자신마저도 덫에 걸려 부엉이의 밥이되네요.

이런이야기들이 모두 실화인데요..

야생동물의 본능과 생존,가족애와 슬픔등을 관찰과 경험을 통해 생생하게 나타내고 있어요.

what 시리즈는 아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잘 보네요.

이야기 내용은 어른이 읽기에도 슬프네요..

저도 눈시울을 적셨답니다.

사람들이 좀더 자연과 동물을 사랑했으면 좋겠다는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