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술이 인생을 망친다 - 우리 아빠는 술 쬐금만 줄이면, 최고야!
김태광 지음 / 전나무숲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나는 아이의 엄마가 된 후 거의 술을 마시지 않는다.. 술을 즐겨마시는 모든 사람들이..아니 술을 권하는 모든 사람들까지..이책을 꼭 읽어봐야한다고 생각한다..그래서 이 사회가 더이상 술을 권하는 사람이 없어졌으면 좋겠다
일단,책이 너무 재미있고 유익해서 술`술` 읽어지네요.
이런저런 경험사례들을 소개해주고 있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었어요.술때문에 평화롭지 못한 여러 가정들의 얘기를 들으면서 가정이 얼마나 소중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고, 술은 적당히 마셔야 한다는걸 명심하게 됐네요.술로 인해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이 이책을 읽어보고 금주에 성공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프랑스 격언에 '악마가 사람을 일일이 찾아다니기 힘들때는 대리로 술을 보낸다' 라는 말이 있는데요. 술잔과 입술 사이에는 많은 실수가 숨어있어서 성공하는 인생을 살고싶다면 술을 멀리해야한다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어요.
술은 여성들에게 더욱 해롭다고 해요.남성은 알코올 성분이 흡수되면 일차적으로 위에서 분해한 뒤 간으로 가지만 여성은 위에서 걸러주는 기능이 없어 곧장 간으로 흘러들어가기 때문이지요..여자들 직장생활하다보면 남자들에게 지지않으려고 주량을 넘겨 마시는 경우가 종종있는데요 당장은 상사나 남자동료들에게 대접받고 나아가 업무능력까지 인정받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몸이 많이 망가져요..이런사실을 많은 여성들이 알고..자신을 좀 더 사랑하고 아꼈으면 좋겠어요.
이책은 여러조사와 연구자료의 결과를 토대로 분석 설명해주어 왜 술을 마시지 않아야하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해주네요.
그리고 술을 조절하기 위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어요.
술을 마시는 습관이 든 사람들이 술을 조절하기란 정말 힘들잖아요..그리고,그들 나름대로 이유가 있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서....혈액순환에 좋으니까..등등 합리화를 시켜가며 술을 마시죠.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서 술은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허나, 술이 아닌 정보나 재밌는 얘기,좋은 장소로도 충분히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걸 알려주고 있네요.술자리에서 어떻게 어떤 방식으로 멈춰야할지 나아가 어떤각오로 멈워야할지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이대로 실천할 수 만 있다면 이 사회가 술로 부터 해방될 수 잇을 것 같네요.
단주후 나에게 생기는 이익도 설명해 주는데요...이걸 정확히 이해한 사람이라면 과음은 절대 용납하지 않으리라 생각되는군요.
적당한 음주는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지만 지나치면 독과 다를게 없네요..하지만 지금도 늦지 않은것 같아요..
술을 조금씩만 줄여서..나자신에게 투자한다면 더 나은 미래를 만나게 될것 같은 확신이 드네요.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술을 마시며 시간과 돈을 탕진하는 사람"이다
처칠은 "우리가 어느날 마주칠 재난은 우리가 소홀히 보낸 어느 시간에 대한 보복"이라고 말했는데요.
과거에 시간을 어떻게 보냈느냐에 따라 행복한 미래 혹은 불행한 미래가 결정된다는 뜻이에요.
술 마실 시간을 자기계발에 쏟는다면 인생을 더욱 가치있고 풍요롭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술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책을 읽고 올해는 술 조금만 먹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울 신랑도 마찬가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