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1 쇠똥구리는 왜 똥을 좋아할까? WHAT왓? 자연과학편 1
이상배 글,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0년 6월
평점 :
절판


쇠똥구리는 모두가 더럽다고 하는 쇠똥을 가장 맛있다고 밥으로 먹고,그것으로 집을 지어요.쇠또을 기계로 빚은듯 크기가 일정하다는군요.쇠똥구리가 큰 똥덩이를 굴릴때,한마리는 앞발로 밀고 다른 한마리는 뒷발로 미는데..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하고 문제를 제시해주네요..안 읽어보면 모른답니다..ㅋㅋ

똥덩이의 위쪽을 우묵하게 파낸다음 하나씩 알을 낳아요.똥덩이속의 알을 보호하기위해서 알 을 다 낳고 얋베 똥덩이를 싸발릅니다.먹이로 만든 알집에서 태어나는 쐬똥구리아기는 참 행복하겠지요?

민들레 꽃씨야 어디로 날아갈거니..

민들레 꽃씨의 여행이 나와있네요...

재밌고 아름답네요..그림도 이뿌구요..여자아이들이 좋아할것 같아요.

달팽아 넌 왜 비오는 날을 좋아하지

비오는날의 곡예사편입니다.

자기집을 지고 다니는ㄴ 달팽이 눈은 밝음과 어두움을 판별할정도이지 잘 볼수는 없대요..달팽이가 지나간 자리에는 자국이 나는데..그것은 몸에서 나오는 점액때문이랍니다..달팽이는 날씨가 맑아서 건조해면 조가비속에 들어가 움직이지 않는다고해요..

이런 재미있는이야기를 통해서 곤충들의 습성을 이해할수 있는 책..

재밌게 잘 봤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