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로직아트 : 고급/고수 (스프링) 스도쿠×로직아트
브레이니 퍼즐 랩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뇌게임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스도쿠라고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스도쿠가 로직아트와 만났네요.

논리퍼즐의 투탑인 스도쿠와 로직아트를 한권으로 만나니 일석이조의 느낌인데요.

초급,중급편과 고급,고수편으로 나뉘어져 선택할수 있어요.

로직아트는 제딸이 어렸을적 처음으로 알게되었으니 10년정도 되었나봐요.

비록 어린이용 초급 로직이였지만 딸아이가 곧잘해 그림을 뚝딱 만들어 내었기에

지켜보는 즐거움이 있었던 두뇌게임이지요.

스도쿠는 난이도에 따라 다양한 책들이 나와있는데요.

은근 중독성이 있어서 한번 잡았다하면 시간가는줄 모르고 하게되더라구요.

사실 머리쓰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않는 저는 게임류를 즐겨하는 편은 아닌데

스도쿠 역시 머리를 많이 굴려야해서 힘들긴하지만 풀어내는 성취감이 좋더라구요.

이번 고급편은 제 수준에는 많이 어려웠어요.

딸아이와 같이 도전했는데 저보다 고딩딸애가 더 잘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다시 집에 있는 쉬운 것부터 도전해서 좀 실력을 쌓고 고급편에 도전했네요.

고급편이지만 스도쿠가 뭔지 스도쿠 푸는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스도쿠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스도쿠를 접한지 오래되어 가물가물한 사람들도

바로 시작할수 있어요. 다만 고급/고수편이라 초보자들은 하기 어려워요.

로직아트 역시 기본규칙과 쉽게 푸는 꿀팁을 알려주고 있어서

게임에 좀더 어렵지않게 다가갈수 있도록 하고 있네요.

사진에서 살짝 보이는데, 묶음이 스프링노트식으로 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일반 책처럼 되어 있는 것들은 페이지 고정이 잘 안되서 앞으로 넘어가버리기 일쑤라

일부러 책을 꼭꼭 눌러서 접었던 경험이 있는데말이죠~

스도쿠가 총50문제로 이루어졌는데

기본적인 모양의 문제가30개,


응용된 모양의 스도쿠도 20문제 준비되어 있네요.

그림상으론 엄청 어려워보이는데

겹쳐진 부분이 힌트가 되어 좀더 쉽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로직아트도 총 50문제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역시 난이도가 있어서 머리를 많이 굴려야해요.

고급이라 눈금의 칸도 많고,그림의 디테일도 살아있네요.

제목아랫부분의 별표시는 난이도를 나타내는데

별3부터 별5까지의 문제들이에요.




책 맨뒷쪽에는 스도쿠 시리즈와 로직아트 시리즈가 나와 있어서

실력에 맞춰 책을 선택해볼수 있네요.

난이도 조절해가며 스도쿠를 즐기다보면

실력이 많이 향상되어 푸는 시간도 단축시킬수 있고

좀더 수준높은 고급편에도 도전할수 있어요.

저도 마찬가지지만 현대인들은 스마트폰에 길들여져서

틈만 나면 스마트폰을 보다보니

목도 많이 아프고, 머리도 묵직한데..

스도쿠*로직아트 두뇌게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의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수준에 안맞으면 스트레스를 유발할수 있는 단점이 있으니

좀더 쉬운 것부터 도전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기억력과 집중력,추리력까지 키워주는 논리퍼즐책

스도쿠*로직아트로 한여름 무더위도 이겨내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