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처방을 말하다 - 이것저것 아무거나 먹으면 안 되는 이유!
미야자와 겐지 지음, 김민정 옮김 / 청홍(지상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저희집 냉장고에 영양제가 가득했던적이 있었네요.

사실 지금도 영양제가 종류별로 다양한데 섭취는 좀더 신중히 하게되더라구요.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견되고,딸아이의 건강이 이상하다고 느끼면서

엄마로써 자가치료에 관심을 갖게되고 갖가지 영양제를 사고 먹이게 되었지요.

아이는 먹기싫은 다양한 영양제 섭취에 스트레스를 받고,

그 모습을 지켜보던 아빠는 엄마에게 불만이 많았네요

그런데 영양제는 본인이 병을 지레짐작으로 결정하고,

특정 영양제를 섭취하기보다는 정확한 근거에 의해

부족한 영양소를 찾아내고 섭취하여 보충하여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네요.

그렇다면 내 몸에는 어떤 영양제가 도움이 될까...

내 아이는 과연 무슨 영양제를 먹어야할까..궁금해하는 많은 이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영양제복용중에 아파서 처방약을 복용할때 함께 먹어도 되는지,

부족한듯하여 과잉으로 섭취했을때 문제는 없는지,

우리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영양제는 무엇인지...궁금해할만한 내용등을 담고 있어요.

전에 아이의 피검사를 했을때 칼슘수치가 낮게 나왔었는데

선생님께서 치즈를 섭취하라하셨는데 빨리 낫게하고싶은 마음에 칼슘영양제를 사서 먹인 적이 있어요.

그런데 이 책을 읽다보니 칼슘을 영양제를 통해 듬뿍 섭취하는 것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칼슘부족은 골다공증외에도 동맥경화,고혈압,당뇨병, 우울증,부정맥등 다양한 병을 유발할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마그네슘부족으로 칼슘이 불안정할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요.

결국 보충해야할 영양제는 칼슘이 아니라 마그네슘일수 있다는 거지요.

칼슘섭취 효과를 높이기위해서는 칼슘 단독으로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라고 하니,,

칼슘영양제를 보면 마그네슘이나 비타민D가 포함된 경우가 많던데..그 이유를 알게 되었지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비타민C에 관심이 많아 메가도스를 했었는데..

이제는 비타민D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비타민D는 골연화증뿐만 아니라 암,당뇨,알러지,자가면역질환도 예방할수 있다고해요.

건강할때는 건강의 중요성을 잘 모르기마련인데

내 몸의 적신호를 알아차리고 그에 맞는 적절한 영양제섭취와 운동을 통해

좀더 건강한 삶을 유지할수 있을듯해요.

영양제 복용의 효과를 높이기위해서는 뚜렷한 병명으로 나오지않더라도

미병상태인 자신의 몸을 볼줄아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저희아이의 경우 부신피로가 심해서 그에 맞는 영양제들을 먹이고 있는데

감염이나 염증, 스트레스와도 많은 연관이 있으니

자신의 자율신경을 컨트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학생이다보니 스트레스가 많아서 다양한 병이 유발되기도하는데

집중력을 높여주는 3분 호흡법도 알려주고

스스로 점검해볼수 있는 영양체크부분도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영양제복용에 관심이 있지만 어떤 영양제를 복용해야할지 궁금해하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이에요.

저역시 많은 것들을 배울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