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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리하는 기계랑 삽질하는 기계가 살았어요. 알고리즘

                          이 그래요. 하나가 삽질해야 다른 하나가 요리할 수 있고

                          그렇게 요리해야 다른 하나가 메뉴대로 삽질할 수 있거든

                          요. 요리하는 기계와 삽질하는 기계가 함께 보내는 시간은

                          모두 여섯 시간. 요리도 삽질도 없는 무료한 시간에 그들은

                          톱니를 닦고 조이고 기름 치죠. 서로의 톱니가 종종 어긋

                          날 때도 있는데 그러면 낯설어 얼굴을 가리기도 하지만, 날

                          이 밝으면 괜찮아질 거예요. 요리하는 기계는 자신의 메뉴

                          대로 한 솥 아침을 볶아 낼 테고, 삽질하는 기계는 할부로

                          판 실입주 공간을 총총 빠져나갈 테죠. 졸음이 질펀한 오

                          후, 삽질 기계는 정비 공장에 간 요리 기계에게서 전화 한

                          통을 받았어요.  권위 있는 정비사의 말이 요리 기계의 배

                          에 새로운 톱니가 자라고 있다는군요. 자신이 판 세상으로

                          돌아가기 전에, 삽질 기계는 서점에 들렸어요. 새로 자라날

                          톱니에게 되먹일, 작은 그림 메뉴얼들이 필요했거든요. 요

                          리하는 기계랑 삽질하는 기계가 살았어요. 알고리즘을 누

                          가 짰는지 나는 잘 몰라요.  (P.15 )

 

 

 

 

 

 

 

                        1인 3역

 

 

 

 

 

                           나는 다리만 긴 난쟁이

                           그렇다고 말을 훔치랴

                           저녁까지 사과를 팔고

                           팔다 남은 사과는 독에 절이지

                           피멍 든 사과를 집어 든

                           나의 영혼은 백설

 

                           마녀는 말하지,

                           자, 독사과나 한 입 물고 잠이나 자

                           백설의 영혼으로는 거절할 수가 없지

                           아침이면 황금색 변을 보면서

                           과수원 시세를 확인해야 할까 봐

 

                           눈을 뜨면 긴 다리를 끌고

                           무대 구석구석 사과 영업을 다니지

                           마녀의 침대로 기어들기 전까지

 

                           종종 시계바늘에 걸려 목이 잠기면

                           거울에 걸린 벽을 바라보며 묻곤 해

                           벽아, 벽아

                           이 집안의 문고리를 어디에 감췄니?

                           마녀에게 보고하기 전에

                           백설과 입을 맞춰야 하는 데

 

                           말 없는 왕자는, 늘

                           무대에서 거절당하지  (P.36 )

 

 

 

 

 

 

 

                         花鬪 이야기

 

 

 

 

 

                              아버지는 꽃을 따셨어요

                              꽃밭은 자꾸 부피가 줄고

                              엄마는 뒤를 돌아봤지만

                              세월은 비풍초 똥팔삼

                              엄마의 지문을 뗀 수제비를 먹으며

                              아버지는 꽃을 따셨어요

 

                              여름 가고, 가을, 겨울 엄마의

                              패는 무엇이었을까요

 

                              어느 날 엄마가 아무도

                              기억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아버지는 무덤덤

                              피박 쓴 걸 알았지만

                              파투 난 꽃잎들은 비풍초

                              똥팔삼

                              더 이상 떼일 것도 없어

                              비 내리는 저녁

                              개나리 담벼락 밑에 아버지

                              우산을 쓴 채 엉엉

                              아주 혼자 엉엉

                              우셨더랬는데 말이에요  (P.66 )

 

 

  

 

 

 

                         과일촌 오형제

 

 

 

 

 

                             큰형은 배야, 얼굴은 돌배라도 마음은 삼베라서 인기가

                          좋지. 나는 복숭아. 나이 먹어도 이 솜털들은 어쩔 수 없나

                          봐. 포도하고 사과 형은 새벽종 울릴 때 나가서 아직 안 돌

                          아왔어. 큰형은 요즘 찾는 사람이 없어 뼛속까지 하얀 백

                          수가 됐지만. 어차피 갈아 먹을 거, 얼굴 보고 먹나. 포도

                          형은 나일론 환자들이 몰려 있다는 사거리 정형외과로 영

                          업을 다녀. 무가당과 올리고당의 선거 사무실에 불려 갈

                          때도 있고.

                             하지만 후르츠 타운 개발이 시작되면서, 이 동네 간병

                          일과 심부름이 다 끊겼지. 과일촌에서 나고 자라 몸을 갈

                          아 왔는데, 이젠 전부 갈아엎고 떠나야 할까 봐. 자전거에

                          동생을 싣고 후르츠 타운 망고 빌리지를 지나가는데. 한 귀

                          부인이 내 동생 감귤을 빠꼼히 바라보며 말했어. 어린지?  (P.88 )

 

 

 

 

 

 

                          사람, 그 사람

 

 

 

 

 

                             지금을 접어 잠시 꺼내 본다. 지금 엿보는

                             그 사람은 지금은 없는 사람. 창가에 턱을 괴고

                             망을 보던 시간이 한 뼘의 그늘로 떨어진다.

                             관성의 힘으로 나는 장이나 보러 가고

                             별을 보던 그 사람, 지금은 우주로 흘러들었다. 두고

                             꺼내 맛보는 사람은 지금은 없는 사람

                             녹녹은 뒤집어 말려도 눅눅하고

                             망을 보다 맘을 다친 밤이 마을로 스며든다.

                             지금 엿보는 그 사람은 당신에게

                             밉보인 사람, 이 세상에 다신 없을

                             울보인 사람. 눅눅은

                             뒤집어 말려도 녹록치 않고

                             지금,을 닫아 두며 다시 꺼내 엿보는 사람은

                             지금은 가 버린 사람, 창가에

                             눈가에 금 간 턱을 그대로

                             받쳐 놓은 채  (P.95 )

 

 

 

 

                                                                -송기영 詩集, <.zip>-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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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노래 2013-11-04 19:25   좋아요 0 | URL
<지구불시착>이라는 영화를 보면, 미래 시대에는 '책'이 없어요. 사람들 누구도 도서관에 가지 않아요. 완전한 디지털 컴퓨터로 모든 것을 보거나 읽을 수 있는데, 굳이 책을 읽지도 않는다고 해요. 아마, 머지않아 시도 소설도 다른 모든 글도 사라지는 날이 올 수 있겠구나 싶기도 해요...

appletreeje 2013-11-05 09:12   좋아요 0 | URL
아 저도 <지구불시착> 영화
한 번 보고 싶어요.

2013-11-04 19:5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11-05 09:1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11-04 22:1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11-05 09:1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