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나폴레온 힐 지음, 남문희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받고 SNS에 올렸을 때 반응이 뜨거웠다. 나폴레온 힐이라는 이름만으로도 감탄하고, 인생책이라는 분도 있었다. 부끄러운 고백이지만, 나는 나폴레온 힐의 이름은 들어본 적은 있지만 그의 책을 읽은 적은 없었다. 단지 내가 아는 건 그의 이름뿐. 그래서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땐 재테크 분야 책인 줄 알았다.(무식이 통통?)

하지만, 책을 다 읽은 지금은 나폴레온 힐이라는 위대한 사람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가 추구한 '부자'라는 게 단순히 물질적 풍요로움뿐만 아니라 정신적 여유로움을 의미한다는 것도. 돈만 많은 졸부, 갑부가 아니라 뿌리가 깊은 '제대로 부자'라는 것이다.

1908년 신출내기 기자 시절에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를 만나게 되고, 이후 성공학의 거장이 되었단다. 1970년 세상을 떠났지만, 그가 남긴 책은 지금도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 책의 내용이 오래 전에 쓰여졌을 것이라고 느끼지 못할 만큼, 지금 내게 시사하는 바가 많았다.

그 중, 부의 문을 열 마스터키를 갖는 성공철학의 17가지 원칙이 눈에 띈다.

1. 보상을 생각하지 않고 일하는 습관
2. 명확한 목표
3. 마스터 마인드
4. 신념
5. 유쾌한 성격
7. 창조적인 선견지명
8. 자발적인 자세
9. 치밀한 사고력
10. 자제력
11. 집중력
12. 협력
13. 열정
14. 건강의 습관
15. 시간과 돈을 계획해서 사용
16. 황금률 실천
17. 신비한 습관의 힘

이 목록은 내 다이어리에도 적어놓았다. 누구나 아는, 뻔한 키워드 아닌가 라고 반문할 수도 있다. 또한 위 키워드들은 아까 서평을 남긴 <똑똑한 모험생 양육법>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많았다. 특히 집중, 몰입, 습관, 건강이라는 키워드가 그렇다. 물론 인간이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그렇긴 하지만, 결국 성공하는 데에 꼭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리라 생각한다.

위대하고 존경받는 앤드류 카네기가 직접 선택한 사람. 나폴레온 힐이 카네기를 가까운 곳에서 바라보며 느꼈던 것과 깨달은 점을 직접 전해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나폴레온 힐의 다른 책도 꼭 찾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뒷표지에 보면 '반드시 두 번 읽어라! 그러면 부자가 될 것이다!'라고 나와 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읽어보려 한다. 두 번째 읽을 때는 또 다른 깨달음이 생기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