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7년 10월호 - 무료 동영상 제공, 언론사 대기업 취업.면접 필수 도서 / 주요 언론사 선정 이슈 30선 수록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달에 이어 <이슈&상식>을 10월에 또 만나게 되었다.
가방에 항상 넣고 다니며, 지하철에서 버스에서 짧게 짧게 읽기에 좋았다.
덕분에 시사 눈높이도 1cm쯤 올라간 것 같고.
기대대로 10월호도 분야별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뜨거운 감자인 소년법 청원. 다양한 관점에서 이 사안을 다루고 있어서 좋았다.
게다가 공영방송 파업에 대한 기사도 눈에 띄었다. 특히 최근 <공범자들>, <저수지게임>을 보고난 이후라 방송의 공영성이 무너진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던 나였다. 하루 속히 '공영'답게 공정한 방송을 보고 싶다는 염원이 간절하다.

                                                                     

 

 

그리고 나의 큰 관심사인 부동산. 8.2 부동산 대책을 두고 이에 대한 설문조사와 자세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얼마 전 읽은 책과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어 뭔가 뿌듯한 느낌마저 들었다.

릴리안을 박스째 사두었던 나를 부르르 떨게 했던 논란의 생리대 사건도 지난달 큰 이슈 중 하나였다.
<이슈&상식 10월호>는 그걸 놓치지 않고 큰 뉴스로 다루었다. 이제 뭘 써야 하나. 다들 문제라니 선택할 것도 없을 터.

                                                                     

 

 

시사상식을 높여주는 또 하나의 코너에서는 최근 급성장 중인 '푸드테크 시장'을 다루고 있고, 꼭 알아야 할 상식 용어도 잘 정리되어 있다. 남편에게 "당신, 이거 알아?"라고 한 단어씩 툭툭 뱉어줘야지. 마지막에 시사상식 퀴즈에 한자, 헤어스타일, 여행까지-

이번달에도 사건 사고 이슈들이 넘치고 넘쳤다. 그 중 어떤 게 큰 이슈이고, 깨알뉴스인지 구분하는 게 이 잡지를 만드는 사람들의 가장 큰 능력이라고 볼 때, 꼭 알아야 할 내용을 크게 다루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바쁜 취업준비생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사지이고, 요즘의 나처럼 뉴스를 잘 보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월간지이다. 다음달엔 또 어떤 이슈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된다. 벌써 습관이 되었나 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