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모객의 기술 - 1일 1포스팅 하지 않고 모객하는 6단계 비법
강기호(월간모객) 지음 / 파지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리 좋은 콘텐츠가 있어도 이를 봐주는 사람이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좋은 상품으로 쇼핑몰을 잘 꾸며 놓아도 구경 오는 사람이 없다면 이것 역시 소용이 없다. 그만큼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그들을 머물게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1일 1포스팅 하지 않고 모객하는 6단계 비법 : 온라인 모객의 기술>(강기호(월간모객) 지음 / 파지트 / 2022)은 이렇게 온라인으로 사람 모으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나 역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운영(이라고 하기엔 그저 자취를 남기는 정도)하고 있지만 이웃이나 팔로워를 늘리는 것은 남의 일이라고만 생각했다. 내 힘으로 할 수 있는 게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용기가 생겼고, 도전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경매 온라인 모객 방법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첫째, 경매 교육 포인트(차별점)를 한 문장으로 적습니다. 한 문장 적기는 콘텐츠 특장점을 모두 적은 다음에 이들을 모두 아우르는 한 문장으로 적어야 합니다.

둘째, 경매 강사와 콘텐츠에 대해 고객이 가질 수 있는 의심을 제거하세요. 이것은 인증샷으로 고객에게 입증하는 단계예요.

셋째, 의심이 사라진 고객에게 도발 기법으로 구매 결정을 끌어내세요.

이 책에는 저자가 실제로 온라인 모객을 해서 성공한 사례가 생생하게 담겨 있다. 공모전의 참여자를 늘리는 데 전략을 세우고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중고책 부업'이나 '경매 클래스' 등의 온라인 모객 사례를 통해 어떻게 사람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지 자신만의 노하우를 상세하게 담았다.



이 책을 보면서 저자의 과감한 도전이 있었기에 놀랄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는 것을 엿보았다. 또한 그 사이사이에 저자가 직접 경험하면서 얻은 노하우가 책 곳곳에 숨어 있었다. 특히 검색어의 상위에 노출시키는 법에 대해서는 예전부터 '비밀'이란 걸 알고 있었기에 최근 방식에 대한 업데이트가 필요했는데 이 책을 통해 요즘 검색어가 어떻게 상위에 노출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잘 알 수 있었다. 그 부분은 따로 표시를 해두어 실제로 테스트를 하면서 따라해보려 한다.



정보가 넘치는 시대, 남들은 믿지 못하는 시대이기에 온라인 모객은 예전보다 더 힘들어졌다. 낚시성 제목으로 어그로를 끌기보다는 진심으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효과적인 카피를 통해 고객과 만나는 것, 그것이 저자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아니었을까.

이 책을 보는 내내 '카피라이팅', '한 줄 문구'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다. 저자는 디자인이나 그 어떤 기술보다도 마음을 움직이는 한 줄의 카피가 가장 중요하다고 했다. 문득 내 본업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가장 잘 아는 분야라 생각해서 가장 기본적인 걸 묻어두고 있었구나 생각했다.



<온라인 모객의 기술>을 보면서 블로그, 카페, 유튜브에서 어떻게 사람들을 모으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벤터스, 온오프믹스, 페스타 등 모객 플랫폼의 존재와 특징에 대해 잘 알 수 있었다. 실제로 이 플랫폼들을 활용해 보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듯하다.

또한,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검색어를 확인하고 분석하는 방법도 알 수 있어 매우 유용했고, 이를 온라인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도 세세하게 알려주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비즈니스 모델로 하여 수익을 내고 싶다면 이 책이 알려주는 '모객의 기술'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미 쇼핑몰을 하고 있는데 사람이 모이지 않아서 고민인 사업자도, 앞으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도 귀 기울이면 좋을 내용이 가득하다. 

온라인 공간을 단순히 판매자와 구매자가 만나는 접점으로 이해하기보다는 콘텐츠가 오가고 감정이 오가는,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곳임을 인식하고 어떻게 하면 그들의 마음을 모을 수 있을지 고민하는 기회가 되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