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100배 즐기기 -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 '18~'19 최신판 100배 즐기기
RHK 여행콘텐츠팀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을 제대로 즐기려면 오사카를 가보라고 할 만큼 일본의 특성을 잘 나타내는 곳, 오사카.
한번은 가봐야지, 했던 세월이 몇 년째인지. 부모님, 아이들과 함께 떠나기에는 도쿄보다 오사카가 더 잘 어울리는 듯하다.

이번에 개정판으로 나온 <오사카 100배 즐기기>를 보니 그 마음이 더욱 간절해졌다. 오사카를 대표하는 명소 히메지성을 표지로 하는 두툼한 책은 마치 지금 오사카 여행을 온 것과 같은 착각이 들게 만들었다. 교토, 고베, 나라, 와카야마 등 간사이 지방의 여행지를 잘 소개하고 있다. '100배 즐기기' 시리즈야 여행책으로는 단연 독보적인 존재이기에 한치의 망설임 없이 집어든 책이기도 하다.

 

 

 

 

<오사카 100배 즐기기>는 오사카 맵으로부터 시작된다. 이어 꼭 가봐야 할 간사이 핵심 관광지, 카페, 쇼핑 등 오사카에 관해 알아야 할 내용은 모두 수록되어 있었다. 특히 일본에서 쇼핑할 때 꼭 사야할 아이템을 나열해주어 별도로 메모를 해두었다. 선물용으로 좋은 아이템 소개도 매우 유용했다.

 

 

 

책의 마지막엔 시원스쿨과 조인한 콘텐츠 '여행 일본어'가 수록되어 있어, 나처럼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실제로 일본에 가서 길을 물어볼 때 짧은 영어로 했는데, 일본사람들도 나와 비슷한(?) 수준의 영어실력으로 서로 대화가 되는 게 참 신기하면서도 재미있었다.

여행을 준비할 때 무조건 '100배 즐기기'로 시작하는 나로서는 이번 개정판도 대만족이다. 올해 안에 도쿄든 오사카든 일본에 한번 다녀와야겠다. 이렇게 핫한 곳과 아이템이 많은데 그냥 흘려 보내기엔 인생이 너무 아깝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