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토록 쉬운 블록체인 & 암호화폐
김기영 지음 / 넥서스BIZ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블록체인=가상화폐=도박
<이토록 쉬운 블록체인 &암호화폐>(김기영 지음, 넥서스비즈, 2018).
사실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해도 내 머릿속엔 이런 생각이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난 후 블록체인이 꼭 가상화폐만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앞으로의 생활에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 되리라는 걸 알게 되었다.
"19세기에 자동차가, 20세기에 인터넷이 나왔다면 21세기에는 블록체인이 있다."는 말을 인용한 것처럼, 지금 당장은 일부 사람들에게 국한된 시스템이라고 하지만 머지 않아 전세계에 뿌리내릴 범용성을 지닐 것이란 확신이 든다. 이게 '가상화폐'란 수단을 통해 '투자'를 넘어 '투기'의 영역으로 비춰져서 지금 부정적인 요소로 자리잡은 것뿐이다.
이 책을 쓴 김기영 씨는 미국에서 학사, 석사, MBA 과정을 밟은 엘리트로,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IT와 신기술에 대해 참신한 인사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책은 '블록체인'이라는 신기술을 도형과 쉬운 설명으로 원리를 알려주고 있다. 나도 말만 들었지 사실 뭔지 잘 몰랐던 분야인데, 이렇게 쉽게 설명해주니 100%까지는 아니어도 어떤 원리로 운영되는 것인가에 대한 기본 틀은 잡혔다고 볼 수 있다.
블록체인의 대표주자가 암호화폐일 뿐이지, 앞으로 블록체인이 활성화되면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잡아 생활이 엄청 편해지리란 생각이 든다. 공공기관이나 사기업에서도 마찬가지고. 이걸 단순히 '도박', '투기'로만 볼 것이 아니다. 사실 내가 주식을 하기 전에 주식을 '투기'로 보았지만, 막상 경험해보니 그게 아니었던 것과 같다.
대표적인 암호화폐에 대한 소개, 현재 블록체인 업계에 몸 담고 있는 사람들의 인터뷰, 이 업종으로 나아갈 사람들에 대한 조언, 블록체인 분야의 활용도와 미래 등 전반적인 이야기를 쉽게 기술하고 있어 나처럼 '기.일.못'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 <이토록 쉬운 블록체인 & 암호화폐>에서 '이토록 쉬운' 이유를 붙인 이유를 명확히 알겠다. 이토록 쉬울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