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ch Kids 부자 수업 - 아이를 성공과 행복으로 이끄는 부자 수업
토마스 C. 콜리 지음, 박인섭.이연학 옮김 / 봄봄스토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헹복, 부자,성공. 이 세가지는 항상 우리 곁에서 떠나지 않는다. 부자들의 습관은 무엇이고, 그들은 어떻게 해서 부자가 되었는지 알고 싶어진다. 하지만 부자는 거져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이 책을 읽으면 알 수 있다. 방법과 기술을 알고 있더라도 운이 없다면 부자가 되는 길은 요원하다. 부자에 관한 책이 등장하는 이유는 그들의 부자로 가는 길이 우리 삶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이익이 되기 때문이다.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매일같이 지킨다.
일별, 월별, 연도별, 장기적 목표를 세운다. 매일 목표에만 집중한다
매일 자기계발에 힘쓴다.
매일 일정시간을 투자해 건강을 관리한다.
매일 일정시간을 할애해 평생 인연을 만든다.
항상 중도를 지킨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지 않는다.
항상 부자의 사고방식을 유지한다. 
소득의 10~20% 를 저축한다
매일 생각과 감정을 컨트롤한다. (p104~108)


책에 나오는 열가지 부자 습관이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저축을 해야 한다. 절약하는 습관이 몸에 배여 있어야 부자가 될 수 있다. 단적인 예로 요즘 뜨고 있는 방송인 김생민씨가 그렇다. 연예인이지만 연예인 같지 않는 그의 검소한 생활방식. 많은 사람들이 그가 부자가 될 수 있었던 비결이 궁금하지만, 그의 검소한 생활을 따라하는 건 쉽지 않다. 수많은 유혹에서 우리는 벗어날 수 없는 삶을 추구하기 때문이다.


돈과 인맥, 운. 이 세가지는 부자가 되기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였다. 부자들이 조깅을 하는 이유는 첫째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이며, 덩달아 돈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적은 비용으로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는 간단한 비결이 바로 조깅이다. 


이름을 기억하는 것. 부자들은 처음 본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대한민국 부자들은 그럴까 의문스러운 것 또한 사실이다. 그들은 자신의 이해관계에 따라 이름을 기억하고,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들의 이름만 기억할 뿐이기 때문이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메릴 스트립과 앤 헤서웨이 두사람의 모습 속에서 사교 생활에서 이름을 기억하고 그 사람의 사소한 것을 기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낄 수는 있다. 이름을 기억한다는 건 자신의 인맥을 유지하고 평판을 지키기 위한 하나의 도구이다.


저자는 자신이 12살이 되는 해부터 지금까지 부자가 되는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할아버지가 가르쳐준 부자 습관. 그것은 겉으로 보기엔 단순하고 평범하다. 중요한 것은 끈기와 인내이다. 지키고 유지하는 습관. 자기를 스스로 관리하는 것이 부자가 되는 건 당연하지 않을까, 그 생각을 해 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