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 식사 다이어트
모리 유카코 지음, 조민경 옮김 / 삼호미디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몸에 존재하는 생체시계는 우리의 수면이나 식욕,혈압,체온,호르몬 분비를 제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우리는 생체 시간을 통해서 일정한 수면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이고 혈압을 유지하는 것이다...리듬 다이어트는 이러한 우리의 생체시계에 따라 움직이는 우리의 생활리듬에 따라서 식사를 조절하는 것이다..


책을 읽기 전 같은 칼로리와 같은 양을 먹는 두사람의 경우 한사람은 살이 찌고 한사람은 살이 안 찌는 이유를 잘 이해하지 못하였다..그러나 이러한 차이는 바로 우리의 잘못된 식습관에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다..다이어트를 하는데 필요한 것은 식사량 조절과 함께 식습관을 바꾸는데 있다...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아침밥을 챙기는 것이다...그리고 먹을 것을 다 먹으면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비결을 책을 통해서 알 수가 있다..


다이어트에 적이라고 할 수 있는 고기와 빵그리고 고칼로리 식품을 좋아하는 사람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먹는 방식을 바꾸어야 한다....고칼로리 음식은 오후 3시 이전에 섭취를 마치는 것이 좋으며 모든 식사는 일어나자 마자 12시간 이내에 끝마쳐야 한다..


그렇다면 이런 의문을 가지게 될 것이다...다이어트 한다고 사회생활에서 회식에 빠져야 하느냐는 것...이런 경우 회식에 함께 동참을 하되 고칼로리는 일찍 먹는 것이 좋고 저칼로리 식단은 최대한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다..잠자기 전 고칼로리 식단을 하게 되면 잠자는 시간에도 장이 계속 활동하게 되기 때문이다..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은 최대한 앞으로 당기는 것이 다이어트의 지름길인 것이다..그리고 그 전날 과식을 하였다면 다음날은 평소보다 일찍 일어나면서 활동량을 늘리면 된다...그리고 짧은 단식을 하는 것이 좋다..물론 하루 종일 굶는 것이 아닌 한끼나 두끼를 거르는 방법이다...


포만감....우리는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이 이야기가 항상 빠지지 않는다...식사 시간을 늘려서 적은양의 식사를 하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데있어서 필수이다..그리고 식사 시간을 일정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식사 시간을 일정하게 함으로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고 휴유증이 남지 않는다...그리고 식사시간이 일정하지 않다면 장의 활동이 원할하지 않아서 우리는 불쾌감을 느끼게 된다..그리고 과식증이나 폭식증이 일어나는 근본적인 이유가 식사를 해야 하는 시간에 식사를 거르는 것에 원인이 있다...


살이 찌면 우리몸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잇다..그렇다고 먹는 것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얻을 수 없다면 오래산다고 한들 큰 의미가없을 것이다...책을 통해서 우리의 식사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으며 모든 식사는 잠에서 깨어난지 늦어도 14시간 안에는 끝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