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컨설팅 1 - 대한민국 CEO를 위한 법인 컨설팅 시리즈 1
김종완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우리 주변에는 사업을 하는 사람이 많다...우리가 알고 있는 커다란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직원 10명 미만의 사업체가 더 많다...이들을 우리는 중소기업이라고 부른다...


중소기업을 운영하는 CEO의 고충은 첫째 자금난이라고 할 수 있다...은행을 통해서 대출을 하고 빚을 갚아 나가면서 사업을 꾸려 나면서 회사의 매출이 떨어지면서 빚을 갚는것조차 버거울때는 자신이 하던 일을 놓고 싶을 것이다..책에는 이런 고충을 가진 CEO나 사업을 막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특히 사업을 하면서 남의 일이라 생각하면서 놓치고 있는 것들이 책 안에 담겨져 있다..


사업을 하면서 갑자기 자신에게 7억의 빚을 갚으라고 한다면 CEO로서는 황당할 것이다..대표이사 가지급금...7억원..이말은 회사의 CEO가 회사의 돈에서 7억원을 썻다는 의미라고 할 수 있다. CEO가 의도적으로 회사 돈을 마음대로 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지만 이런 규정을 잘 모르고 있는 사람이라면 당황스러울 것이다...특히 현금의 지출이 있었지만 그 출처가 불분명한 경우 가지급금으로 표시가 되면서 이런 경우 세무조사에서 불이익을 받는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사업을 하면서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세무상식과 재무,노무 관리를 꼼꼼히 신경써야 한다는 것을 알 수가있다..특히 사업은 돈이 돌고 도는 것이지만 그 중심에는 사람이 있다..우리가 놓치고 있는 세무 관련 법률과 상식을 꼼꼼히 체크하여야만 세금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세무 조사가 있을 경우 큰 문제 없이 지나갈 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가족이아닌 직원과 함께하는 사업체라면 꼭 챙겨야 하는 노무관리..월급을 주고 연차나 월차를 쓰면서 보너스 지급 그리고 4대 보험이 노무 관리에 해당이 되기 때문이다...그리고 예기치 않은 이유로 직원이 퇴사를 할 경우 그 공백을 잘 채워야만 사업을 잘 꾸려 나갈 수가 있기 때문이다..만약 직원과 임금문제로 갈등이 생길 경우 CEO는 사업에 전념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책에는 CEO로서 챙겨야할 이야기 뿐 아니라 일반인들이 챙겨야 할 상식도 담겨져 있다...특히 가족이나 친척 간에 생길 수 있는 상속과 증여에 관한 법률은 꼼꼼히 챙겨야만 세금 감면을 받을 수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으며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상담을 받아야 위험한 요소들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