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링 에너지 - 2030을 위한 에너지 레터
김진호 지음 / 인더북스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불확실한 대한민국에 살면서 위로를 소비한다는 저자의 말에 공감이 갔다.저자의 생각에서 대한민국 사회, 대한민국 국민들은 근심과 걱정을 안고 살아간다. 그 걱정거리를 사람들 사이에서 찾는 것이 아닌 독서를 통해서 누군가 찾아놓은 정답을 얻고 공유하고 싶은 마음.그러나그 정답이 정답이 아닐때 우리는 좌절하게 된다. 사람이 가지는 좌절이라는 그 현상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우리는 힐링이라는 또다른 긍정적인 현상을 꺼내게 된다


속도감 있는 삶이란 그냥 일상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꿈이 있는 방향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우리들은 빠르게 움직이면서 살아가고 있다.다른 유럽 국가들이 보면 우리 삶은 항상 빠름을 추구하고 살아가고 있다.이웃집 찰스에 출연하는 외국인들이 항상 우리들에게 느끼는 것이 바로 빠름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빠름을 추구하지만 실제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바쁘기만 할 뿐 실제로는 왜 바쁘게 생활하는지 이유를 모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알수 있다.우리가 바쁜 이유는 주변 사람들이 바쁘니까 자신 또한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다.그건 어떤 것을 하는데 있어서 가지치기를 하지 않은채 불필요한 일들을 더 하기 위해서 빨리 하기 때문이었다.여기서 필요한 것은 자신이 하고자 하는 꿈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다. 꿈을 가지지 않은채 빠르게 시작하면 목표도 잃어 버리고 속도만 추구하면서 그것을 왜 해야 하는지 모른채 지나가게 된다..


당신의 삶은 영원하지 않다.그러니 타인의 삶을 살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소수의 성공하는 사람들은 Have-Do-Be의 순서가 아니라 Be-Do-Have순서로 움직인다.


스티브 잡스가 했던 이 말속에서 스티브 잡스가 성공할 수 있는 이유를 알수 있다. 거칠고 타협할 줄 모르는 스티브잡스이지만 그가 만들어낸 업적은 무시할 수가 없다. 컴퓨터의 라이벌이었던  빌게이츠보다 스티브 잡스를 혁신의 아이콘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빌게이츠는 윈도우 운영체제와 브라우저와 소프트웨어에 올인하였지만 스티브 잡스는 스스로 변화를 해왔다는 것이다. 타 컴퓨터 회사와 달리 스티브 잡스은 운영체제와 하드웨어 그리고 소프트웨어까지 스스로 만들어냈으며 세상을 변화시키려고 노력을 하였다.그런 그의 행동에 대해서 반감을 가졌던 애플은 그를 쫒아냈지만 다시 그는 현업으로 복귀하였으며 그가 만들어내 아이팟 아이폰,아이패드는 지금 현재 컴퓨터에서 모바일이 중심이 되는 그런 삶으로 바뀌게 된다. 그는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었으며 그것을 찾으려고 애를 썻던 것이다. 다른사람이 제자리에 머물러 있는 동안 스티브잡스는 먼저 상상(Be)하였고 행동하였으며(Do) 그것을 현실화(Have) 하게 된다.그러나 아직 현실에 갇힌채 누군가 성공하는 것을 지켜 보는 사람들은 행동하지 않은채 상상만 하고 있다.그것을 이 두 문장을 통해서 알 수 있디.


사람마다 꿈이 다르듯이 목표도 달라지게 된다.그러나 누구나 성공을 꿈꾸게 된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자신의 현실 속에서 변화를 추구하고 간절히 원하는 것이다. 그것은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며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 우리가 스티브 잡스의 삶을 배우려는 이유는 그가 가진 철학과 가치관 그의 삶과 성공비결을 알고 싶었으며,그의 숨은 노력을 배우려고 하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