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강사, 내 인생 최고의 선택
정지승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강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그 질문에 대한 대답을 프로강사 정지승의 책을 통해서 알 수가 있다..그리고 프로강사가 되려면 겸손함을 갖추면서 자존감을 지킬 줄 아는 사람으로 나아가는 것, 프로강사가 되기 위해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다.

요 즘 자주 나오는 진짜사나이의 여군 특집.. 방송에 나오는 그들의 훈련과정에 제대로 마치고 부사관으로 근무하였던 사람이 바로 프로강사 정지승이었다..육군본부 여군 부사관 출신이었던 정지승은 프로 강사를 꿈꾸게 되고 낯선 곳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다.그리고 자신의 지식과 경험 그리고 노하우를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서강사로서 필요한 강의 기술을 배워나가 시작하였으며 프로강사란 자신을 마케팅 하는 직업이라는 것을 스스로 깨닫게 된다.

책 에는 방송에서 cf 로 그리고 강사로서 널리 자신을 알리고 있는 천호식품 김영식의 이야기가 나온다..광고를 통해서 제품을 먼저 알리기 전에 자신을 먼저 알리신 분..그 분은 강의에서도 독특한 강사라는 걸 알 수가 있다..광고 에 보였던 것처럼 강연을 하는데 있어서 제품을 홍보하는 것이 아닌 자신을 먼저 알리는 것..그러한 차별화된 강연 방식은 프로강사로서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사람들이 느끼는 제품 홍보에 대한 거부감..그 거부감을 깨트려준 사람이 바로 천호식품 김영식씨이었다..

우 연히 채널을 돌리다가 새벽 1시에 김창옥님의 강연을 본 적이 있었다..이유없이 빠져들게 하는 김창옥님의 목소리와 공감...그의 그러한 강연 방식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편안하게 그리고 즐거움을 준다는 걸 알 수 있다..이렇게 프로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사람을 편안하게 해주는 것..그리고 겸손함을 잃지 않는 것..그것이 프로강사의 기본이라는 걸 알 수 있다..

프 로강사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포장이나 강연기술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사람들에게 자신을 알리는 것,특히 자신의 경험을 사람들에게 깊숙히 드러냄으로서 공감을 얻으며 진정성을 얻는 것,그것이 프로강사로서 우선 갖추어야 하는 기본 자세이며 자기 관리를 꾸준히 하여야만 한다는 걸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