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뉴욕 - 최고의 뉴욕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이주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 전 지인이 두발로 5,000km를 미국을 가로 질러 달려서 뉴욕에 입성했다. 그의 인내와 투지를 엿볼 수 있었고,그 누구보다도 강인한 모습에 대해 위대함과 경이로움을 얻게 된다. 미국의 경제 중심지 뉴욕에서,경이로움과 위대함을 느낄 수 있는 기대감을 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저항과 반달리즘의 상징인 그래피티 문화는 뉴욕의 스트리트 아트 문화를 만들었고, 글로벌 아트로 재생산될 수 있었다.여기에 전세계의 초고층 빌딩의 절반은 뉴욕에 모여 있으며, 최근에 만들어진 435m 높이의 111 웨스트 57번가가 뉴욕에 존재하고 있었다.

여행의 또다른 목적은 먹는 것에 있다. 뉴욕 치즈 케이크 맛집에서 베니에로스, 아일린스 스페셜 치즈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드라마로 널리 알려진 베이커리, 매그놀리아가 뉴욕의 맛집 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뉴욕에서 즐기는 스페셜 디저트가 소개되고 있다.

6월이면 뉴욕 프라이드가 열리며, 7월 4일은 독립기념일이다. 11월 넷째 목요일은 추수감사절이기 때문에, 매우 뜻 깊은 축제와 이벤트가 열리기도 한다. 우리에게 아픔으로 남아있는 할로윈 축제는 10월 31일에 열리기 때문에, 흥미,기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소호에서 가장 유명한 명품 편집숍 키르나 자베트가 있으며, 중고 서적과 카페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독특한 북카페 하우징 워크스 북스토어가 있다. 뉴욕의 저항정신과 독특한 문화 뿐만 아니라 뉴욕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고유한 추억을 함께 할 수 있다.

여행의 목적은 바로 이런 것에 있다. 뉴욕의 현대 미술관에는 빈센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이 있으며, 파브로 피카소의 '아비뇽의 처녀'를 볼 수 있다. 앤디 워홀의 '금빛 마릴린 먼로'는 우리에게 창의성과 예술의 결합이 어떤 상징과 은유로 이어질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으며, 한국의 예술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는지 답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