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처럼 - 인간 중심 경영으로 세계 최고가 된 회사
류랑도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젠의 주력 생산 제품인 임플란트는 잇몸에 식립되어 사람의 생명과 삶에 기여합니다. 그해서 저희의 업은 따뜻한 업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안전과 비용을 생각해야 하는 과학적이고 차가운 지식이 필요한 테크놀로지의 세계입니다. 그래서 균형이 필요한 산업입니다. 그와 함께 기업의 공익을 생각해야 하는 산업입니다. 경영의 균형이 고민될 때마다 저는 '행복과 성장'을 다시 생각합니다. 메가젠이 청년과 여성의 채용, 그리고 정규직 채용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 사회와 학교를 후원하고 협력하는 것도 '행복과 성장'을 중시하기 때문입니다. (-28-)

허준 상무 역시 '발탁 승진의 상징'입니다. 허 상무는 82년생으로 40세인데, 27세인 2009년 2월에 사원으로 입사해 2011년 1월에 주임으로 승진했습니다. 그리고 주임 승진 후 6개월 만에 대리로, 다시 6개월 만에 과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당시 30세로 일반적인 회사라면 대리 정도일 텐데 고속 승진을 시킨 것입니다. 그리고 2013년 7월, 사원으로 입사한 지 5년 만에 차장으로 승진했습니다. 그후 2017년에 부장, 2020년 1월에 이사, 2023년 1월에 상무로 승진했습니다. (-91-)

먼저 , 매월 초에 하는 전사 조회의 목적은, 모든 임직원에게 회사 내부, 외부의 동정을 알리고 이해시키고자 하는 것입니다. 상황을 정확히 알아야 주인의식도 가질 수 있을 거라고 기대했습니다. 우리 회사가 현재 어떤 상황인지, 사장과 임원들이 어떻게 노력하는지 아려 협조를 구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175-)

세번 째로 해외 고객들에게 수금을 독촉 없이 1년 유예해 주었습니다. 메가젠은 수출이 주력인 기업이기 때문에, 해외수금이 안 되면 어려움에 직면할 수밖에 없습니다. 나라마다 봉쇄령이 내려져서 수금이 쉽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코로나 19 초창기 , 메가젠의 주요 시장인 유럽의 상황이 더 최악이란 점을 고려해 자금에 대한 압박을 하지 않았습니다. (-262-)

아리는 고령이나 지병으로 잇몸뼈가 거의 없는 환자, 그동안 임플란트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했던 환자들에게 임플란트 식립을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또 뼈를 만들 필요가 없고,빠르게는 두 달 내에 임플란트 시술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환자들에게 희망을 준 가히 획기적인 기술인 셈이죠. 그동안 해결할 수 없었던 난케이스에 대응하는 마지막 솔루션이자, 인류의 더 나은 삶과 건강에 기여하고자 하는 메가젠의 최신역작입니다. (-282-)

(주)한국성과코칭협회 대표 류랑도는 CEO 박광범 대표가 있는 『메가젠 임플란트』를 주목하고 있었다. (주) 메가젠 임플란트는 대구시 달성군 다사읍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역을 거점으로 한 건실한 중견기업이다. 2002년 설립하였던 메가젠은 20년의 기업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한민국 최고의 최과 덴탈 산업을 주도하는, 치과 의료, 임플란트 생산기지를 만들고자 했다.임플란트 기술과 전문성르 기반으로, 해외 수출 금자탑을 일구었으며, 코로나 19 펜데믹을 고통분담, 상생 경영전략을 추구하여, 슬기롭게 극복하고 있었다.

최과 기술과 의료 전문성을 기반으로, 혁신과 인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1982년생 허준 상무는 2009년 메가젠에 입사하였으며, 14년 만에 사원으로서는 최고의 자리인 상무에 발탁되었다. 즉 외부에서 낙하산이라 생각할 수 있고,일반 기업에 비해 파격적인 승진제도를 메가젠 내부에 유지하고 있었다. 타 기업에선 대리에 부과하였을 직책에 대해서, 누구나 실력이 있다면, 부장으로 올라갈 수 있도록, 메가젠 특유의 승진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매월 초 전사조회 시스템으로서, 회사 직원들의 주인의식을 고취시키고 있다.

즉 (주) 메가젠을 꿈의 직장으로 만든다면, 누구나 들어올 수 있고,그 안에서, 내부 승진에 따라서, 경쟁이 될 수 있다.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조직을 구축하였고, 기존의 기술을 내부에서 극족한다 . 여성, 청소년, 고령자를 위한 특수한 임플란트, 아리 임플란트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잇몸에 뼈를 이식하지 않아도 임플란트 시술이 가능하다. 앞으로 1조 매출을 꿈꾸는 대한민국 최고의 덴탈(Dental) 중견기업으로 거듭나고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