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 - 풍요로운 삶을 위한 바이블
클래스케이 지음 / 케이미라클모닝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날 이후 나는 매일 4~5권씩의 책을 읽어 나가기 시작했다. 패션잡지밖에 모르던 내가 점점 책읽는 것이 재미있어졌다. 매 주마다 도서관에 가서 30권을 대여했다. 밥 먹고 휴ㅘ장실 가는 시간도 아까울 만큼 책 읽는 시간만큼은 괴롭지 않아서 좋았다. 그렇게 내가 200여 권을 읽어가고 있을 무렵 마스터는 다시 나타났다. (-23-)


호노포노포노는 자기 인식의 교정에 관한 것이다. 잠재의식 속에 있는 정보가 문ㅌ제를 일으키는데 그 원인이 나에게 있다고 보는 것이다. 모든 문제의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호오포노포노 즉 '정화'이다. 정화는 잠재의식 속의 기억을 깨끗이 해서 우주의 영감과 연결되게 도와준다. 우주의 정보는 크게 과거의 기억과 영감으로 존재한다. 인간인 우리도 우주의 정보로 이루어져 있다. 바로 지구가 생긴 이래의 모든 과거의 기억들이다. (-84-)


감정을 바꿔줄 수 있는 행동들
친한 친구와 수다 떨기
동호회나 모임에 나가기
반려동물과 놀아주기
웃기고 재밌는 TV 프로그램 시청하기
좋아하는 영화보기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춤추기
운동이나 산책하기 (-147-)


우리의 생각이란 그저 이해하는 것에 불과하다. 생각은 사실 무의식 프로그램의 반복일 뿐이다. 무의식 프로그램은 68% 가 부정적이다. 그래서 머릿속 생각을 이해하려 하면 할수록 더욱 부정적인 주파수만 끌어당길 뿐이다. 숭산 스님은 이렇게 말했다.
"모르는 마음은 생각을 끊어 버립니다. 그것은 생각 이전입니다." (-205-)


생각의 주의가 가는 곳에 나의 에너지는 흐르게 된다.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에너지는 흐르게 되어있다. 우리는 생각하는 대로 개개인의 경험을 창조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가 주의를 두는 곳이 에너지를 두는 곳이다. 내 주의를 끄는 것이 있다면 나는 그것과 공명하고 있는 것이다. 공명하는 것은 주파수를 맞추는 것이다. 주파수를 맞추는 것은 공명하고 끌어당기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을 이미 얻었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공명하는 것이다. 그래서 굳이 끌어당길 필요가 없다. 나의 존재 상태가 이미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룬 상태가 되면 된다. (-251-)


나는 지난 3년간 수천권의 책을 읽어왔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아쉬운 것이 있었다.
"왜 이런 책은 안 써 주는 걸까?"
그로부터 2년이 지난 지금 나는 마스터라는 책을 쓰고 있다. 그때 내 스스로가 한 말에 귀를 기울였다면 이 책이 조금 더 일찍 세상에 나왔을지도 모르겠다. 그렇게 내 안에 마스터라는 책은 이미 주어져 있었다. (-333-)


이 책을 처음 읽으면서,서두가 눈에 들어왔다. 3년 동안 수 천권의 책을 읽었다는 저자는 내 삶의 정화가 내 삶에 긍정적인 변화, 긍정적인 삶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언급하고 있었다. 저자는 정화와 나의 무의식, 잠재의식에 대해서 말하고 있으며, 인생을 마스터하는 비결, 삶의 근본적인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저자의 시선을 엿볼 수 있다. 단순히 상상을 통해 무언가를 이룰 수 있다는 막연한 기대감에서 벗어나 , 그것을 어떻게 이룰 수 있는지 하나하나 설명하고 있으며, 내면의 정화와 의식, 목표와 성과 달성의 과정들을 이해하고,거기에 맞는 발걸음이 무엇인지 해명하고자 한다. 즉 현실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고, 애착을 가지고 바꾸려 애를 쓰지만, 노력에 비해 결과물이 형편없었던 사람들, 실패를 거듭하는 이들, 삶의 불행이 끊임없이 이어지는 사람들에게 인생을 마스터할 수 있는 책이며,그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더 나아가 내 삶에 있어서, 불편하거나, 단절하고 싶은 것, 여기에 나의 존재감을 명확하게 드러내고, 부정적인 생각을 끊어내는 비결읊 이해하게 되고, 우리가 생각한 뇌의 신경네트워크를 뿐만 아니라, 판단과 결과의 과정 속에 있는 수많은 선택이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의식 뿐만 아니라 무의식의 세계다. 상상은 무의식 영역에 속하고, 그 안에서 내 삶을 바꾸고,나의 습관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나의 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에서 나를 자유롭게 놓아둘 수 있으며, 살아가는 명확한 이유를 스스로 제시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