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man Success Principles - 여자의 언어로 성공을 말하다
이영숙 지음 / 젤리판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을 선택한 여자에게 육아란 그야말로 전쟁이다. 누군가는 말한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하라고.욕심 부리지 말라고 말이다. 그러나 육아도 잘하고 싶고,일도 잘하고 싶은 그녀들의 마음을 욕심이 많은 것으로 치부하고 탓할 수만은 없다.그것은 욕심이 아니라 자신의 삶에 대한 선택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54-)


일을 선택한 여자에게 배움은 꼭 필요한 것이다. 쉽지 않은 선택을 했으니 이왕이면 자신의 몸값을 높이기 위해서라도 배움을 포기하지 마라.여자이기 때문에 더 악착같이 배워야 한다. 누구도 아닌 자신의 몸값을 위해서라도 끊임없이 무엇을 배울지 생각해야 한ㄷ가. 만약 당신이 무언가를 배워보고 싶다면 자신이 하는 일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 업무나 업무와 관련된 영역부터 공부를 시작하면 된다. (-125-)


"현대사회에서는 인성 편향이 자신의 내부가 아니라 외부로 더 기울어진 사람이 전체의 75%에 달한다. 바꿔 말하면 당신도 외적 범주에 드는 사람일 가능성이 크다는 의미다. 자신을 통제하는 중심이 외부에 있다는 것은 어떤 의미일까? 본디 외부지향적인 사람이란 현재의 기분에 대한 책임을 자기 외부의 사람이나 상황에 묻는 사람이다."(-193-)


삶을 이끄는 것은 언제나 나이다. 편안한 삶만을 원하면서 살아갈 것인지, 어려움과 고통이 있더라도 자신의 존재가치를 느끼며 살아갈 것인지는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다.나에게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자기 자신뿐이다. (-263-)


"생각에 주의하라.왜냐하면 그것이 말이 되기 때문이다.
말에 주의하라. 왜냐하면 그것이 행동이 되기 때문이다.

행동에 주의하라.왜냐하면 그것이 습관이 되기 때문이다.
습관에 주의하라.왜냐하면 그것이 성격이 되기 때문이다.
성격에 주의하라.왜냐하면 그것이 운명이 되기 때문이다." (-310-)


우먼 스타일러 대표 이영숙 CEO는 자신만의 역량을 가진 커리어 우면이다. 전업 주부가 아닌 워킹맘으로서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서 경제적인 독립을 이룬 이들이다. 수많은 여성들이 워킹맘이지만, 대다수 저자처럼 화려하고, 센쓰있게 살아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우리가 생각하는 여성리더의 표본으로 외무부 강장화 장관, 오프라 윈프리를 꿈꾸지만,현실은 녹록하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여성리더로서 도전과 용기, 포기하지 않는 에너지였다.


이 챡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저자가 워킹맘이 된 것은 온전히 자신의 의미와 노력,선택과 결정 때문이다. 외부의 힘이 아닌 내부의 힘에 따라서 스스로 선택한 결과였다.남들에게 의지하지 않고,외부의 영향에 흔들리지 않는 것,그 과정에서 스스로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었다.여기서 우리는 착각하는 게 있다.나를 흔드는 것은 외부가 아닌 나 자신이라는 점이다. 우리는 외부의 힘에 흔들리게 되면,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성장하지 못하게 된다. 자칫 전업주부와 워킹맘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고 애쓰려다 두마리 토끼를 다 놓칠 수 있다.저자는 여성리더로서 하나를 내려 놓음으로서, 자신만의 커리어를 쌓아가게 되었다.자본주의 사회 안에서 여성리더의 중요성이 더 높아지는 가운데, 리더로서의 중요한 자질, 배움과 성장, 리더십, 더 나아가 차세대 리더로서 자신의 가치를 높여나가야 하는 이유를 저자 스스로 보여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