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풋 트레이닝 - 적게 일하고 더 많이 인생을 즐기는 방법
가바사와 시온 지음, 전경아 옮김 / 토마토출판사 / 2019년 2월
평점 :
절판


매일 매거진 ,매일 발행 13년
페이스북, 매일 업데이트 8년
유투브,매일업데이트 5년
매일 3시간 넘게 집필,11년
매년 2~3권의 책을 출판,10년 연속
신작 세미나 매월 2번 이상,9년 연속 (-7-)


약 90퍼센트의 사람이 독서를 하거나 강의를 받아도 '다 안 것 같은'기분만 느낄 뿐,실제로는 지식으로서 기억에 정착되지 않았습니다.즉 인풋은 단지 '자기만족'에 불과한 것입니다.'자기 성장'은 오직 아웃풋의 양에 비례합니다. (-25-)


쿠션 화법의 대표적인 예가 '예스벗화법'입니다.
'나쁜 뉴스'를 직접 전하지 않고 쿠션을 넣습니다.
"최근에 매출 실적도 올랐고 정말 애썼어.다만 지각이 많아서 문제야.시간엄수 부탁해."
먼저 긍정적인 정보를 전합니다.상대방의 잘한 점,장점,이점을 전하여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나서 '나쁜 뉴스'를 전합니다.'노벗 화법'의 순서를 거꾸로 한 것뿐인데도 상대방이 받는 심리적 타격은 상당히 완화됩니다.(-73-)


자기 소개는 커뮤니케이셩늬 입구이자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절호의 기회입니다.자기소개를 잘할 수 있으면 비즈니스 기회도 연애 기회도 늘어날 것입니다.그러기 위해 자기 소개 원고를 빈틈없이 작성하고 읽는 연습을 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146-)


인풋을 한 경우,그 체험을 아웃풋하는 것은 언제가 최선일까요? 가장 알맞은 순간은 뇌가 가장 많은 정보를 부유하고 있는 '인풋 직후'입니다. (-175-)


'상대의 생각이나 하고 싶은 말을 파악하고 정리,바꿔 말하는 능력이 높다.' 그런 사람은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높고,일하는 속도도 빠릅니다.생각을 적확하게 전할 수 있어서 실수를 하거나 엇갈리는 일이 적습니다.요약력이란 직장인에게 필수 스킬이라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243-)


앞날에 대해 생각하면 할 수록 '계속하는'것에 제동이 걸립니다.'오늘' '지금' 할일만 생각합시다. (-282-)


필자의 비전은 '정신의학,심리학을 알기 쉽게 전하여 우울증과 자살을 줄이고 싶다.병을 예방하고 싶다'입니다.실제로 많은 사람이 그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응원해주고 있습니다.우울증과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필자가 쓴 책의 내용,인터넷 콘텐츠가 한 사람이라도 많은 사람에게 전해져야 합니다. (-323-)


스마트폰이 다 나쁘다는 뜻은 아닙니다.다만 스마트폰은 인풋이 아니라 아웃풋의 수단으로 써야합니다.언제 어디서나 입력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의 장점이니까요. (-344-)


필자가 인풋과 아웃풋의 황금비율인 '3대 7'을 실현할 수 있게 된 것은 마흔 살을 넘어서의 일이었습니다.그로부터 10년 동안에 28권의 책을 쓰고 매일 매거진을 3,000회 이상 발행하고 동영상을 1,500개 이상 업데이트했습니다. (-389-)


속담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다'가 생각났다.구슬이 서말이라는 것은 인풋에 해당되고, 꿰는 일은 아웃풋에 해당된다.수많은 사람들이 대다수 인풋에 매달리는 삶을 살아가고 있으면서, 행복이나 성공에 목을 매고 살아가는 경우가 있다.스스로 바뀌지 않으면서,좋은 결과를 얻기 바라는 이들에게 자기만족을 위한 변화가 아닌 자기 성장을 위한 변화의 특별함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다.즉 이 책에서 저자가 강조하는 아웃풋의 다섯가지 잇점으로 첫째 '기억에 남는다',둘째'행동이 바뀐다',세째 '현실이 바뀐다',네째 '성장한다', 다섯째 '즐겁다'에 해당되는 것을 보자면 우리에게 아웃풋을 위한 자기 성장의 목적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었다.'


이 책을 읽고 아웃풋 트레이닝을 하기 위해서 시급한 것은 나 자신의 습관을 바꾸는 것이다.현재에 중심을 두고, 행동하는 것,돌이켜 보면,모든 일의 장애물이 되는 것은 내가 가지고 있는 습관에 있다.뭔가 하고 싶어도 기존의 습관과 충돌하게 되면,우리 스스로 그 습관에 길들여져 있게 되고, 새로운 습관을 받아들이지 못하게 되는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아웃풋과 인풋의 황금 비율을 7대 3으로 유지하기 위해서,현재 내가 가짇고 있는 습관의 특징은 어떤 지파악한 이후 ,점진적으로 바꿔 나가야 한다.즉 이 책은 내 삶에 있어서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최적의 컨디션에 따라서, 내 삶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을 나열하고 있었다.어떤 목표를 가지고 ,내적인 성장을 원한다면, 어떤 생각과 가치,비전이나 목표를 공유하고,그것을 바탕으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잇어야 한다.인풋을 줄여나가고 아웃풋을 늘려 나간다면 충분히 해결될 요소이며, 우리 스스로의 현재의 모습들을 긴밀하게 엮어 나갈 수 있다.남들이 하지 못하는 것들, 과정 속에 새로운 답을 도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언인지 이해하고,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나처럼 영어를 잘하고 싶다던가, 새로운 꿈과 목표를 달성한다던가 할 때, 아웃풋에 주안점을 둔다면 좀더 나은 삶과 성장을 얻을 수 있다.'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아웃풋 트레이닝은 크게 ,자기 성장,피드백, 일기쓰기,수면, 블로그 활용법,스마트폰, 짜투리 시간 사용으로 요약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