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존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스페셜 원으로 거듭나는 7단계 핵심 전략
장진우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내 삶에 개입할 수 있는 요소를 마음대로 결정할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 원하지 않는 사람과 원하지 않는 일을 하면서 그를 비난하고, 그 사람 때문에 나의 삶이 망가졌다고 불평하지 않는다. 그런 부정적인 에너지를 내뿜으면서 나의 삶을 피곤하게 만들고 싶지 않은 까닭이다. 삶은 유한하다. 행보하고 좋은 시간들로 채우기에도 부족학다. 누군가 때문에 내 삶이 망가졌다고 불평하고 물만을 갖기에는 삶이 너무나 짧다. (p19)


최고의 존재, 스페셜 원이 되는 목적은 어쩌면 단순하고, 당연한 거인지도 모른다.먼저 스페셜 원이 되면, 돈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 돈에 구애되는 삶에서 벗어나, 사람이 일을 하면서 느낄 수 있느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게 되고 스스로 행복을 얻기 위한 지름길이 스페셜 원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되지 않고, 내가 원하는 일을 하면서 즐겁게 살아갈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우리는 행복해질 수 있는 권리를 스스로 얻게 되는 것이다. 매일 나 자신을 위해서 쓸 수 있는 시간들, 이런 시간들을 만들어 나간다면 나는 더 행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새로운 변화를 가지게 된다. 여기서 스페셜 원이 되기 위해서 나 스스로 스페셜 원이 된 수많은 사람들의 경험과 지적인 자산들에 대한 노하우를 먼저 얻어야 한다. 내가 놓치고 있는 것들, 내가 잃어버리고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 생각하고, 채워 나가는 것이 바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며, 최고의 존재가 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원하는 사람과 일할 자유, 시간이 나를 선택하는 게 아니라, 내가 시간을 선택할 수 잇는 자유, 그것이 우리 스스로 최고의 존재가 된다면 누릴 수 있는 권리가 된다. 시간을 내가 원하는데로 쓸 수 있고, 장소를 남이 아닌 내가 먼저 선택한다면, 그것만으로도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바로 답이 나올 수 있다. 저자는 스페셜 원이 되기 위해서 스스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갔으며, 온라인 공간 안에서 신뢰감 있는 외적인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가면서, 소셜 미디어의 힘을 활용해 자신의 존재 가치를 높여 나갔다. 이런 과정들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페셜 원이 되는 주어진 길 중에 하나이다. 여기에 덧붙이자면 스스로 책을 쓰는 것 또한 중요한 요소이다. 나만의 스토리가 담겨져 있는 책을 쓰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스페셜 원이 되기 위해서 책을 쓰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다. 소설가 조남주께서 <82년 생 김지영>을 씀으로서 스스로 대한민국의 스페셜 원이 된 것만 봐도 그렇다. 내가 가지고 있는 지적인 능력, 특별한 경험들이 모여서, 그것이 스페셜 원이 될 수 있는 자산이 되고, 그것들은 나 자신을 새로운 힘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