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 서가명강 시리즈 1
유성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 뭔가 기대와는 다른 책이었다.

이 책이 법의학에 대한 것이란 걸 알고 법의학에 대한 소개, 실제 사건, 사례와 법의학을 통해 밝혀낸 것들 등 뭔가 CSI를 글로 보는 걸 기대했지만 그건 극히 일부였다. 이 책에선 단순한 법의학이란 것에서 벗어나 삶과 죽음, 자살, 존엄사, 연명치료, 죽음에 대한 태도 등 죽음에 대한 폭넓은 사유를 보여주었다.

단순한 흥미로 시작했지만 읽을수록 좋았다.
나 스스로 죽음에 대해 얼마나 준비가 되었는가, 삶만큼 중요해야 할 죽음이 뭔지 모를 두려움으로 외면받고 있는가를 생각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