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소설을 읽으면서 "상상력"이라는 단어를 잊고 있었다.

후일담 소설,소소한 일상을 적어놓은 일기같은 소설들을 주로 읽다 새로운 시도로 읽게

된 캐비닛에서 그간 잊어버리고 있던 "상상력"을 깨달았다.

그래,소설은 작가의 무한한 "상상력"의 창작물이었었지~

뒷부분이 좀 잔혹하긴 했지만 처음부터 유지된 소설의 냉냉한(?) 어조가 잔혹함마저도,뭐라고 할까

마치 "냉동고에 1시간 정도 넣었다 꺼낸 잔혹함"으로 느껴졌다.

이것 역시 새로운 체험이었다.

2007년 나의 독서여행 첫 작품은 "소설적 상상력"을 맛본 캐비닛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