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심리학의 행복 - 당신이 모르는 행복의 9가지 과학 도구
우문식 지음 / 물푸레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힘들다고 느껴보지 않은 순간이 과연 있을까요?

오늘 하루를 보내는 이 시간에도 나는 힘들고 불행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랑천사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왜 나는 남들보다 못할까, 왜 나는 더 발전할 수 없는 것일까, 왜 나의 능력은 여기까지

밖에 안되는 것일까 등으로 스스로에게 학대를 하며 살아온 날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내가 가진 것보다 남들이 가진 것을 더 부러워하며 지냈기때문에 행복이라는 단어가 멀리

있었던 것 같은데요.. 

긍정심리학은 이렇게 부정적인 생각들을 가라앉히고 내면에 잠재되어있던 긍정적인 생각을

밖으로 끌어내도록 도와준다고 할 수가 있는데요..

부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활성산소도 적게 나와서

동안얼굴이 많기도 하고,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린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있지만 사실 실천으로

옮기기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좋지 않은 일이 생겼을때는 그 구렁텅이에서 빠져나오기가 힘들고 왜 나에게 이런 시련이

주어졌는지 슬퍼하은 일이 많은데요~~

어려움 속에서 한줄기 희망을 찾는다는 긍정심리학은 어찌보면 우리 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학문이 아닌가싶습니다.

우리가 돈을 버는 이유는 풍족한 미래를 위해서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

풍족한 미래를 위해 애쓰고 있는 지금 과연 우리는 행복할까요?

행복을 내일로 미루는 사람들에게는 결코 행복을 쉽게 느낄 수가 없다고 하는데요..

오늘 행복한 사람이 내일도 행복할 수 있다라는 말이 왠지 마음에 와닿는 것 같습니다.

이 책에는 과연 나는 현재 얼마나 행복한 사람인지 여러가지 심리검사와 테스트를 통해서

객관화시킬 수 있어서 나의 행복 척도가 얼마나 되는지를 보다 쉽게 검증할 수가 있는데요..

하랑천사는 그리 불행하다고 느끼지는 않았지만 또 그리 행복하다고 생각을 하지 않았었나보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이 책에 매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긍정 심리는 불행을 느끼는 증상을 제거하여 지속적인 행복 증진을 할 수 있도록 개선해주는데요~

행복에도 연습이 필요하다는 것을 여러분은 아시나요?

어떻게 하면 행복을 느끼고 행복한 생각이 우리를 지배할 수 있는지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는 것!!!

긍정심리학을 읽고나면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보다 쉽게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행복이 완전하게 지배했다고 할 수가 없지만, 긍정심리학을 알기전보다는 훨씬 더

행복이라는 단어에 가까워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