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31일간의 여행
밥 비엘 외 지음, 박영인 옮김 / 큰나무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꿈이 아닐까싶습니다.

어릴적에는 많은 꿈을 가지고 열정을 가지고  살지만 나이가 들면서 꿈이라는 단어가

우리의 생활에서 사라지게 되는 것이 아닌가싶습니다.

이 책은 꿈을 향할 수 있는 31일간의 노력을 통해서 우리의 삶이 바뀌어질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인 것 같아서 무기력해지고 있는 저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읽어보았습니다.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결혼을 했다고해서 나에게 꿈이 사라진 것이 아니라는 용기를

줄 수 있었던 도서가 아닌가싶은데요..

나에게도 어린 시절에 가졌던 열정이 아직도 남아있다는 것을 북돋아주었던 것 같습니다.

꿈을 향한 도전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시선은 상관없이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수첩에 목록을 작성해보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

왜 나는 이러한 일들을 원하는지,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일을 해야할지를 곰곰히

생각하고 적어볼아야합니다.

이 여행을 할때 가장 멀리해야할 단어는 낙담이고 가장 가까이해야할 단어는 바로

긍정적인 사고!!

꿈의 의미가 분명할 수록 꿈의 실현가능성은 높아진다는 것!!

명확한 꿈은 자연에너지가 충만하여 행동으로 이끌 수가 있다고 합니다.

꿈을 향해 나아가다가 과연 이 길이 올바른 길인지 의문이 들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나는 왜 여기에 있는지, 내가 이 꿈을 실행했을 때 얻는 결과는 무엇일까, 이 꿈은 내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가를 곰곰하게 생각해본다면 내가 향하고 있는 길에 대한 확신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왜 꿈을 찾아야할까요?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은 열정이 넘치고 지루하지 않고 힘들다는 생각이 덜하게 되겠죠?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에게 투자하는 돈이 아까운 사람은 결코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 나에게 투자를 해야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아깝다고

미루다보면 꿈에 도달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꼭 인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꿈을 가지고 있지만 실천으로 옮기지 못했던 사람, 내가 가지고 있는 이 꿈을 과연 내가

실현으로 옮길 수 있을지 걱정이 되어썬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

이 책은 내가 정한 꿈에 도달하기 까지 끊임없는 자신의 꿈에 대한 질문과 대답을 생각하여

꿈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도서가 아닌가싶습니다.

하랑천사처럼 꿈에 대해 점치 잊어가고 있던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