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기업분석이 처음인데요 - 꼼꼼한 생초보의 기업분석 입문기 처음인데요 시리즈 (경제)
강병욱 지음 / 한빛비즈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에는 초보자를 위한 재테크 책들이 넘쳐나고 있는 것 같아요..

초보자를 위한 책이라고해서 읽어보면 사실 초보자들이 읽기에는 힘든 부분이 많았는데요..

한빛비즈 제품들은 초보자들이 읽기에도 쉽게 잘 되어져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던 책입니다.

요즘에는 월급만으로는 생계를 꾸려나가기가 힘든데요..

그래서 다들 재테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그 회사의 재정구조가 탄탄한지 비전이 있는 회사인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일반 사람들은 기업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하기에는 힘든점이 많은데요~~

이 책을 통해서 기업에 대한 철저한 분석에 조금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 너무나 기대가 되었어요~

많은 투자자들이 어려워하는 것이 기업분석이지만 사실 기업분석은 누구나 할 수 있고

재미있기까지 하다고 하는 저자!!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업분석 모형을 통해 기업가치가 어떻게 계산되는지를

따져보고 생각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기업분석 어떻게 시작해야할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는 책!!

왜 기업을 분석해야하는지를 이해해야하구요~ 우선 주변의 경제환경을 둘러서 파악해야한다고 합니다.

경제기사의 업종 이야기들이 너무 많은데요~~ 산어보가 기업의 관계를  꼭 알아보아야합니다.,

보이지 안흔ㄴ 가치들에 대한 세세한 분석까지 기업의 양면을 해부해보고

기업분석의 필수공부인 재무제표를 HTS로 쉽게 분석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막역하게 보이는 기업의 가치를 공식으로 계산해서 구체적으로 알 수가 있구요~~

고수 분석가로 투자자 레벨 업을 할 수 있는 총 7가지 단계로 이루어진 기업 분석의 정석!!

투자를 하기 전에 분석가가 되어야한다고 말하는 저자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기업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손해를 보지 않는 투자가로 만든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널리스트의 말을 법처럼 여기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애널리스트는 투자 아이디어를 도와주는 분이기 때문에 투자자 스스로가 애널리스트가 되어야

손해를 보는 일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기업 정보에는 정보비대칭이 발생하는데요..

팔려는 사람은 제품에 대해서 좋지 않은 점을 알고는 있지만 절대로 사려는 사람들에게 말하지않는데요.

이러한 현상으로 투자자들은 나쁜 제품을 높은 값에 사기도 합니다.

따라서 정보흘 확보하고 분석하여 정보비대칭을 없애기 위해서 우리는 기업 분석을 해야한다는 사실!!

기업분석의 대가 피터 런치는 주식을 매입할때 고려하는 몇가지 법칙이 있었는데요..

바보가 운영해도 성공하겠다는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기업이고 회사의 상호가 따분한 것일 수록 더 좋다고 합니다.

재무구조가 좋은 기업이면서 따분한 사업을 한다면 주식시장에서 저평가된 상태로 있는 경우가 대부분..

기업의 내용이 좋은데 기관투자가들이 보유하고 있지 않은 종목이라면 그 회사는 높은 수익을 올릴 것이라는 것..

성장이 거의 없으면서 안정된 영업기반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은 수명이 오래 가기 때문에

성장이 없는 산업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아주 좋은 조건이라고 합니다.

남들이 거들떠보지 않는 큼새에 위치해있고 사람들이 꾸준히 사는 물건이어야한다는 것..

내부자들이 자사 주식을 사거나 회사에서 주식을 사들이는 경우에는 투자를 해도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주식을 살때에는 여러가지 주변 여건을 잘 파악하여 매입하는 것이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가 있어요!!

주식의 주자도 모르는 하랑천사가 읽기에도 그리 어렵지가 않아서 너무나 도움이 되는 재테크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