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다움 - 나를 믿고 사랑하게 하는 52가지 멘토링
랄프 왈도 에머슨 지음, 앤드류 홈즈 해설, 최유나 옮김 / 좋은생각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나를 믿고 사랑하는 하는 52가지 멘토링 이야기...

왠지 말만 들어도 행복해질 것 같은 책인데요~~

나다움.. 과연 나다움은 어떤것일까..

딸로써, 언니로써, 누나로써의 나는 어떤 사람이고 나 스스로에게 나는 어떠한 사람인지..

자신을 믿어라,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는 스스로가 가장 잘 알고 있다는 메세지가 담긴

자기 신뢰를 출간한 랠프 월도 에머슨..

그는 자신의 생각을 믿을 것을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우리가 하는 일의 수준은 그 일에 임하는 우리 마음가짐에 달려있다는 명언처럼 생각하기

나름이라는 말이 생각이 나네요..

제대로 된 생각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강념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을 정리하고 만약에~라는

질문들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완전히 믿는 태도를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중대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먼저 적어놓고 생각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내가 추진하는 모든일은 결국엔 나를 위한 일이니깐요..

어떤 일을 결정할때 타인의 의견을 무조건 배척하는 것은 좋지 않지만 그래도 나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는 자신의 판단 능력을 믿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에머슨은 자기 신뢰가 인생의 모든 순간에 적용이 된다고 믿었는데요~

무엇보다 우주에서 유일무이한 존재인 자신을 믿어야한다는 그..

현대인들은 자신이 가진 것보다는 가지지 못한 것을 갖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는데요~~

우리가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생각해야한다는 것!!

다른 사람이 가진 것에 더이상 미련 두지 말고,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고, 이루고 싶은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스스로에게 더욱 도움이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할 것 같아요!!

무슨 일이든 직접 해봐야 성공할 수 있는데요.. 실패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최소한 무엇인가

깨닳을 수 있습니다.

실패도 성공도 해보아야 자신의 능력에 대한 확신이 선다는 것을 인지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 성공의 비결인 것 같아요..

세상을 살아가면서 자신의 완전히 믿어본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하랑천사 역시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내기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죽을 정도로 나를 믿고 도전한 적이 있는지..

한살이라도 젊을 때 더 시도를 해보아야하는건 아닌지라는 생각을 들게 하는 책..

어떠한 사람이라도 세상에 불필요한 존재는 없습니다.

우리는 수많은 경쟁자를 물리치고 세상의 빛을 본 태어날때부터 능력자라는 사실을 잊지말고

열심히 자신을 믿고 살아가도록 노력하게 만들어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