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드 스크린 -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바꾸는 모바일 혁명
척 마틴 지음, 장세현 옮김, 박재항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TV,  인터넷에 이른 세 번째 혁명, 모바일 빅뱅에 대비하라는 도서인 서드 스크린!!

10년 이상 디지털 시장의 선도적인 개척자로 활동해온 통찰을 바탕으로

일찍이 웹 혁명을 주목하고 있는 척 마틴이 저자라고 해서 무척이나 읽고싶었던 도서에요..

모바일 시장의 동향과 실상에 그 누구보다 정통하고 앞서나가는 척마틴이 알려주는

미래 혁명인 서드 스크린!!

다가오는 모바일 혁명 속에서 기업이 번영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과 전술을 규정하고

모바일 혁명에 담긴 함의를 밝히고 서로 밀접하게 관련된 기술 발전과 행동 변화를

연결지어 살피고 모바일 세계에서 일어나는 예기치 못한 변화를 밝혀

기업과 비즈니스맨이 모바일화한 세상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하는 서드스크린입니다.

세계는 급격하고 변화하고 있는데요...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휴대폰이 급격하게 보급되기 전이었는데요~

2,3년 전의 태플렛 PC를 발단으로 다양한 스마트폰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긴장감을 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제는 한손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곳!!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접속하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차에 연결하여 네비게이션은 물론 후방카메라 기능까지 담당하기도 하는 스마트폰!!

말그대로 똑소리 나는 폰들이 나오면서 기업들은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어플이라는 뛰어난 프로그램으로 이제는 Q코드를 입력하기만 하면

바로 회사에 접속하고 물건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어요..

예전에는 일일이 인터넷에 접속하여 물건을 찾아야했던 반면 이제는 간편하게

카메라로 찍기만 하면 바로바로 알 수가 있으니 너무 편리한 세상입니다.

그에 맞추어 기업들은 발빠르게 회사와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초비상인데요~

늘 휴대전화와 함께 생활하는 현대인들의 취향을 맞추고 접근성이 용이하게 하기 위해

다들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소셜 커뮤니케이션 역시 저렴한 가격이라는 슬로건하에

고객 유치에 힘쏟고 있어요..

다양한 기업들이 소셜에 투자하는 만큼, 고객들에게 보다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이고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들!!

다양한 제품들이 한꺼번에 쏟아지는 현대인들에게 기업들이 어필할 수 있는 방법,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루고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폰을 사용하고 어떻게 폰을 활용하느냐를 잘 파악을 해야 하는데요~

아이폰 사용자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가 구입한 물품들이 서로 다르다는 재미있는 설문조사!!

아이폰 사용자는 여성용 바디워시, 1회용 귀저귀, 유아용품을 주로 구매하는데 반해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남성용 바디워시, 관절염 진통제, 1회용 수영복 등과 같은 제품을

주로 구입한다고 합니다. 이처럼 선호하는 폰의 종류에 따라서 구입하는 물품이 다르다는

사실을 기업들이 인지하고 판매전략을 세운다면 더욱 효과가 좋겠죠?

모바일 쇼핑몰 지도앱도 잘 활용을 하면 쇼핑몰 광고에 효과적일 수가 있는데요~

매장의 위치만 알려주기 보다는 매장 내의 상품광고, 매장 전화번호, 쉽게 찾아오는 거리,

비슷한 쇼핑몰과 연계를 한다면 매출 상승의 효과를 볼 수가 있겠죠?

이러한 것들이 모두 스마트폰 세대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것!!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적응하여 고객들보다 발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것이 바로

판매자의 입장입니다.

서드스크린은 제품을 판매하고 고객을 상대하는 판매자의 입장이신 분들은 꼭 읽어보아야

하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 해당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