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 up 캐치 업 (하) -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Catch up 캐치 업
(주)트렌드모니터 & (주)엠브레인 지음 / 지식노마드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창업을 꿈꾸고 있는 하랑천사는 소비자들의 관심이나 평가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요~

2011년 소비자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책이라

창업에 대해 조금 더 심도있는 분석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200만 소비자들의 리얼 보이스를 담은 책!!

캐치 업 하권과 만나게 되었는데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소비자들의 생각을 자세하게 알 수가 있었어요..

스마트 TV가 등장하면서 하랑천사도 많은 관심을 가졌었는데요~

생각외로 많은 사람ㄷ르이 스마트 TV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TV보다는 오히려 스마트 폰이나 PC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더라구요~

시대가 발전하고 문화 생활을 많이 즐기게 되면서

자신에 대한 투자도 높아지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

과거에 피부 관리샵을 이용했던 사람들 수에 비해

현재는 무려 10배가 증가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갈수록 자신에 대한 투자와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소비자들이 조금 더 자신을 가꿀 수 있는 일에 대한 투자를 한다면

이익을 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하랑천사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대형 마트에서 파는 할인상품..

한번도 안사본 사람이 없을 정도인데요~

1+1 제품을 구입안해본 사람은 없을 건데요..

사실 시중에서 사면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도 있을텐데

왠지 1+1이라고하면 더 저렴한 듯한 생각이 들더라구요~

조금 안타까운 현실이긴 한데요..

많은 사람들이 독서를 한다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TV시청하는 시간이

훨씬 높더라구요~

성인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는

한달동안 0.8권을 읽는다는 리서치를 보고는 정말 놀랬었는데요~

한달에 1권도 채 읽지 않는 우리나라 성인의 독서량..

이러니 한글도 제대로 모르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이 아닐까 싶더라구요~

우리나라의 평균 독서량이 조금 더 신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들기도 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들의 사소한 김장이나 가전제품에 대한 세세한 의견을 알 수가 있어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필독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구매하고자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다면

성공하는 사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