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죽도록 마케팅하라 - 성공하는 비결서
김태근 지음 / 정인출판사 / 2011년 4월
평점 :
저자인 김태근 박사는
LG그룹의 마케팅을 총괄하였고
서일경제연구소를 설립하고 소장으로 재직하면서 굵직굵직한
국내외 마케팅 프로젝트를 수행한 마케팅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성공하는 사업이야기 짭짤한 부업이야기>,<현장 마케팅>
<인터넷 커뮤니티 마케팅> 등의 9권의 저서를 출간한 배테랑 마케팅 전문가에요~
성공하는 비결서, 죽도록 마케팅하라는
평범하게 살아가면서 미래를 설계하는 일반인들은 필요한 책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 사회의 모든 조직은 마케팅활동에 초첨이 맞춰져있기때문에
마케팅에 관한 정확한 인지는
올바른 소비생활을 도와준다고 할 수 있어요!
죽도록 마케팅하라는
시중에 나와있는 어려운 마케팅 서적과는 차별화된 책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이
손쉽게 마케팅에 대한 이론을 깨닳고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일반인들이 단시간에 마케팅 전문가 수준의 능력에 도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죽도록 마케팅하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제 1장인 생생한 마케팅 현장이야기는 실제 사례를 통해
성공한 제품들의 마케팅 과정과 효과를 생생하고 실감나게 느낄 수 있는데요!
실제 사례를 토대로 쓴 글이라서 그런지
마음에 더 깊에 와닿더라구요..
2번째 장인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서는
일반 소비자들의 심리를 잘못해석하고 접근하여
범하기 쉬운 오류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무조건 싼것만 찾던 소비자의 시대는 이미 한물갔다는거..
품질이 좋고 싸야지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인다는 단순한 것 같지만
어려운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땁니다.
또한 소비자 지향 마케팅과 사회지향마케팅을 통한 사례를 비교하여
마케팅에 대한 보다 폭넓은 관점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3번째 장인 마케팅환경을 모르면 마케팅 전략도 없다는
현대 사회인의 마음을 움직일만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여
소비자들의 주머니를 열게하고
마케팅 관련 법률과 규제를 바르게 익혀서
손해를 입는 일을 방지하기 위한
실용적인 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장은 21세기 마케팅 트랜드로 각 연련층에 따른 마케팅 상품과
그린 마케팅과 같은 사회적인 이슈를 이용한 마케팅 브랜드의 구체적인 접근에 대해 알 수가 있구요.
5장은 시장과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하여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기업의 명확한 사명과 비전을 가져 자사의 경쟁력을 높여야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6장,
경쟁환경 분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경쟁 강도를 결정하는 다섯가지 힘에 대해 알려주는 7장,
세분화된 시장을 차별화전략으로 공략하여 성공의 길로 인도하는 8장,
소비자의 마음을 꿰둟는 마케팅 전략 수립의 합리적인 접근방법으로
통합적 마케팅 전략을 할 수있게 해주는 9장과
마지막..
마케팅 프로젝트 관리의 4가지 구성요소와 마케팅 정보관리 능력을 기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10장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요즘처럼 치열하고 경제가 어려울때에는 그저 열심히해서는 쉽게 성공을 거둘 수가 없어요..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열심히 하고 있는 지금 시대에서는
보다 차별화되고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마케팅에 대한 '마'자도 모르는 사람도 쉽게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죽도록 마케팅하라는
창업을 앞두고 있는 사람,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 물건을 구입하는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