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 지음 / 호우야 / 2023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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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가 된다는 건

전세계인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이라는 말이 아닐까요?

아마존 판매 랭킹 1위 제품들은

어떻게 해서 1위라는 타이틀을 받을 수 있을까 늘 궁금했는데

궁금증을 해소해줄 책이 출간되어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하고 있고

가끔 공구도 진행하고 있지만

광고를 하는데 매출이 늘지않아

자괴감에 빠지기도 하는데요

이 책을 보고나니 어떻게 팔아야할지를

몰랐던 게 아닌가싶습니다

제품을 소개하는 글을 쓸 때에도

이 제품을 통해

어떤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글이

호응이 많은 만큼

누군가의 고민이 해결되는 아이템이

아마존에서 성공률이 높은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1등 판매 제품은 1등이 된 이유가

확실히 있었어요

매출이 10배나 급증한 리블랜딩의 비결,

타깃을 적절하게 공략한 남성 물티슈 등등

아마존 베스트셀러에게 배우는 마케팅전략은

읽는 동안 시간가는걸 모를 정도로

빠져들게 만들었어요

무조건 싼 제품이 판매율이 높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비싸더라도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제품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이 책을 보기 전에는

예쁜 사진, 조금 더 싼 가격이면

누구나 호기심을 가지지 않을까 라는

단순한 생각이었는데

마케팅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아이템 선정부터 꼼꼼하게

접근하고

다른 카테고리의 제품들의 많은 레퍼런스를 보면서

마케팅 감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하나 더 배워봅니다

미국, 일본, 캐나다, 멕시코, 싱가포르, 호주 등

다양한 국가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시장인 아마존은

신규와 기존셀러의 차별없는 공정함이 적용되어서

좀 더 투명한 판매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

한국 일부 이커머스 에서는 여전히 접대 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그런 것에 반해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좀 더 편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아마존은 누적되는 리뷰수가 가장 중요한 만큼

리뷰관리가 아주 중요한데요

각 카테고리별 탑 랭크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의 리뷰,

신규 판매자라면 기존셀러의 리뷰를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해야하는지에 대한 것이

예를 들어 나와있어서

신규셀러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 같아요

잘파는 법이라는 것은

결국 고객의 마음을 어떻게 움직이느냐 라는 것인데

그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잘 알려주고 있는 셀러링책이 아닌가 싶네요

개인적으로 아직

국내스토어 입점을 고민하고 있는 초보셀러인지라

아마존셀링은 엄두를 못내고 있지만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도전해보고싶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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