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성 마케팅 - 끌리는 브랜드를 만드는 9가지 방법
김상훈.박선미 지음 / 21세기북스 / 2019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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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광고를 보면서 정말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가지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하랑천사도 블로그를 하고있지만, 사실 블로그를 통해 소개되는

제품에 대해 100% 신뢰하지않고있어요

요즘 마케팅 이라는 말을 대부분은 제품판매상술이라고

인지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하랑천사도 그렇게 생각했어요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서 단점은 감추고 장점만 돋보이게 하여

제품판매를 목적으로만 두고 있다고 생각했었거든요

실제 블로그 운영하면서 안좋은 글을 적었을때에는 해당업체로부터

글 삭제를 요청하는 연락이 오기도 했으니, 더욱 그렇게

믿고 있었는데요

이 책의 저자는 마케팅은 좋은 제품을 어떻게 잘 알릴 것인가

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릇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좋은 제품을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에게 더욱 잘 알리고 판매로 이어질 것인지를

공부하는 것이 바로 진정성 마케팅 이라는 것인데요

주변을 보면 정말 좋은 물건인데, 미처 사람들이 알지못하는 제품들도

더러 있더라구요

알려지지않은 브랜드 제품인지라 , 정말 효과가 좋다고 느껴졌는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지않을때 , 브랜드파워를 새삼 느끼는데요

그런데 브랜드에 지불해야하는 값어치를 생각하면 , 일반 자영업자들에게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잖아요

그래서 최대한 브랜드를 지향하지않고, 좋은 물건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방법을 알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진정성마케팅 이라는 도서를 읽고나니 , 기업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게

되어서 너무 도움이 되더라구요

탄생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철학이 있는 브랜드,

겸손하고 정직한 브랜드, 성능지존 브랜드, 의식있는 브랜드 ,

개성만점 브랜드, 따뜻한 감성브랜드, 수다쟁이 브랜드,

언더독 브랜드의 챕터로 이루어진 이 도서는 각 유명 브랜드들이

어떻게 지금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되었는지 공감대있게 잘 스토리를

다루고 있어서 이해가 쉬웠어요

하랑천사는 큰 로고가 박힌 제품을 좋아하지않아요

하랑천사와 같은 사람들의 소비를 비과시 소비라고 하는데요

로고가 없는 제품, 작은 로고제품의 비과시소비가 유행이라고 합니다.

브랜드 가치를 가격에 포함되어 지불하기에는 소비자의식이 높아졌음을

의미하는 것 같기도 합니다.

이왕이면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자하는 것!!!

그래서 노브랜드 제품이 인기를 끄는 경우도 많은데요

떠드는 브랜드보다 조용한 브랜드가 더 인기있다는 사실이 신기합니다.

다만, 조용한 브랜드를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소개를 할 것인가가

관건이긴하겠지만요

조금부족하더라도 솔직하게 평가하는 브랜드,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신뢰있는 브랜드 등의 나만의 컨셉으로

다가가보는게 어떨까 생각하게되더라구요

남들이 하지않는 차별화된 스토리를 가진 브랜드마케팅을 통해

거짓없이 진솔한 진정성마케팅을 해보고싶은 분이라면 도움될 것 같은

도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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