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동의 정말 웃긴(말 그대로 funny한) 점]

지금 문동 2015봄호를 읽고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다;

(읽게된 경위는 내가 악스트의 리뷰가 재미없다고 했는데, 어떤 이웃분(아갈마님)이 그건 문예지 특성상 속칭`문단`의 일부 독자를 겨냥해서 쓰는 것이고, 따라서 서로 익숙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생략이 많아서 일반인? 입장에서는 이해하기 어려워서 쟈미없을 수 있다.
라는 의견을 주셔서 확인차 문동을 읽었는데;,
문동은 재미있다;
내가 안읽어본 소설 작가 이야기 인데도 재미있고 한국문학 이야기 말고 여러 이슈도 많이 다루고 있구나. 그래서 좋다. 결국 재미없는건 글자체가 재미없는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암튼 위와 같은 사유로 문동창비 등을 보랴했는데, 문동이 그중에 젤 튼실하더라;, 그래서 문동을 보려 했으나, 근데 내가 불매중이라 살 수는 없고, 빌려서 최신호를 보려 했으나 최신호는 도서관대출이 불가하다 하여, 과월호를 대여함)
꾸준히 읽으면 나한테 많은 도움이 될 듯 싶다
진즉에 꾸준히 읽었으면 좋았을듯하다.(문동이 표절 찍어내기 공개대담신청한걸 사과하면 즉시! 읽어야겠다)


암튼,

여기 작가의 말 중에

박민규 진격의 갑질( 진격의 갑질에 속수무책인 인간들의 삶, 하지만 그 갑질 논란이 하나의 벽돌이 되어쌓이고 있다. 그것은 벽이되어 진격의 을질이 된다.)
윤이형 침묵의 그물(불의에 대해서 아무도 떠들지 않더라도, 그들의 침묵이, 침묵의 그물로써 그것을 감싸고 있다.)
최선우 어떤 것도 끝나지 않는다는 말.( 갈등상황을 맥락을 돌려서 봉합하려는 `우리시대의 조그만 오지만디아스`(영화 `왓치맨`에서 질서를 잡는다는 명분하에 인류를 상당히 죽게 만든인물)들에게 어떤 것도 끝나지 않는다는 대답을 끊기 있게 할 필요가 있다)


라는 세편이 있는데

이런 이야기를 써놓고

그 바로 얼마후 일어난

자신들의 표절사태에 대한 태도는 부끄럽지 않은가?



창피사와 문둥의 독자에 대한 신속한 사과를 바란다.

(아님 내용말미에 `본 원고의 내용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라고 서 놓던가; 모 신문마냥;)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5-08-02 1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뭐 예상은 했다만, 역시 사태에 대한 관심이 사라지고 말았네요. 침묵으로 일관하면 세월이 흘러서 잊히겠지만, 그대로 방치해두면 다시 또 수면 위에 드러나게 됩니다. 이러니까 나쁜 문제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다시 발생하는 악순환이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라스콜린 2015-08-02 16:11   좋아요 0 | URL
제가 지금 아주 어의없는 글귀를 찾아냈습니다; 뭐 그렇다고 표절한게 정당화되는건 아니지만; 암튼 표절 부인하는게 지식인?들의 보편적 특성인가? 하는 황당한 고민이 드네요;<강준만 미국사산책 1 리뷰 참조>

AgalmA 2015-08-03 19: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라스콜린님
제가 그 말 한 부분은 리뷰어들의 프로필 설명 안한 것을 님이 지적한 것에 대한 의견이었습니다. 문단쪽 사람들과 문학 지망생들이 대충 알만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소개를 안한 것이라고요.
이건 오해입니다ㅜㅜ...그때 그 댓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여기저기서 이런 얘길 하고 계셔서 제가 참 곤란합니다. 이 글엔 아예 제 닉넴을 명시하고 계신데 사실 관계 확인 부탁드립니다.
7월26일 자 님의 악스트 페이퍼의 제 댓글은 `비평 자체의 난해성 옹호 발언`이 아니었습니다...

라스콜린 2015-08-03 20:17   좋아요 1 | URL
앗 지송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