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자네가 할 일은 동료의 좋은 점, 즉 그들의 출신 주 유권자가 본 것을 찾아내는 것이지 나쁜 점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야.˝

˝그리고 조, 절대로 다른 사람의 동기를 공격하지마. 자네는 그의 동기를 모르니까.˝


나는 처음에 노스캐롤라이나 출신의 공화당 의원 제시 헬름스 때문에 정말 골치가 아팠다. 제시는 나와 같은 해에 공산주의자, 소수자, 동성애자, 마틴 루서 킹, 그리고 그가 신이 부여한 백인의 특권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축소하려는 사람들과 경쟁해 당선되었다. 그가 상원 원내에서 연설하는 것을 처음 보았을 때 나는 정말 거슬렸다. 다음에 마이크맨스필드를 봤을 때 나는 그에게 토로했다. "헬름스 같은 사람은 믿을수가 없어요. 그는 심장이 없어요. 그 사람은 ...."
맨스필드가 내 말을 끊었다. "잘 들어, 조." 그가 내게 말했다. 여기 있는 사람들에게는 모두 뭔가가 있어. 그들을 선출한 사람들은 그들에게서 뭔가 좋은 점을 본 거야." 그리고 그는 헬름스가 뇌성마비를 앓는 아홉 살짜리 아이를 입양했다는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지역신문을 통해크리스마스에 아이의 부모가 되어줄 사람을 찾는다는 사연을 접한 제시 헬름스는 아내와 함께 아이를 데리고 왔다.
- P190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1-10 0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