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볼 1 - 무삭제 오리지널판
토리야마 아키라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0년 9월
평점 :
절판


내가 초등학생 때 남자애들을 중심으로 쪼그만 해적판 드래곤볼이 대성행이었다. 몇 권 뺏어서 보니, 여자의 몸에 코피 터뜨리는 거북도사와 원숭이같은 손오공, 대머리 크리링 등 난리도 아니었다. 게다가 계속 싸움싸움..새로운 적이 또 나타나고 또 나타나고 쳐부수고 또 쳐부수고..ㅡ,ㅡ; 그러나 이런 반복적 패턴과 다소 저질적인 부분에도 불구하고 무척이나 재밌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나중에 정식판을 다 볼 정도로 말이다. 손오공이 무천도사 밑에서 수련하는 과정이 젤루 재밌었다고 생각하는데, 나중에 초사이언인으로 변신해서 우주로 진출하는 것은 정말 미스였다고 본다. 초반의 분위기를 계속 유지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다. 손오공도 어린 모습이 더 나았고. 아무튼 중반까지는 강력추천인 만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